중점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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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팩트*를 우선하는 재단 운영
❖ 성과지표 : 투입(Input) → 산출(Output) → 성과(Outcome) → 영향(Impact)지표
“영향(Impact)”은 조직 혹은 사업의 궁극적 사회 경제적 효과를 의미
○ 지속적으로 축적되는 자료 관리를 위한 매뉴얼 마련
○ 수평적 리더쉽을 통한 소통으로 지적 자산 내부 공유 및 관리

□ 경기천년사업의 브랜드 전략 추진
○ 경기천년 공식 슬로건 및 엠블럼의 공유․활용
○ 문화재단 대표 사업들을 ‘도큐페스타-경기천년’의 통합 브랜드로 기획 추진, BI 선정․사용
○ 각 과정별 이슈 홍보를 통한 경기천년사업의 확산 및 참여 유도
➜ 도민 미래정책 오디션, 경기천년 대축제, 청년경기 상상 워크숍, 경기천년기록관, 경기그레이트북스(빛나는 정신문화 발간)

□ 경기생활문화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 활성화
경기생활문화플랫폼(Offline)과 경기문화예술온라인 콘텐츠플랫폼 ‘ggc’ 운영
○ 경기도민 주도형 생활문화플랫폼 조성 및 확대, 프로그램 다양화
ggc(콘텐츠플랫폼)/ggc.ggcf.kr를 통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생산 및 탑재
➜ 경기문화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경기관광공사,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콘텐츠진흥원과의 협업 및 ggc를 통한 공유 추진

□ G뮤지엄의 새로운 변신
○ 수준 높은 볼거리 제공 및 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뮤지엄 전시개최 및 소장품 확보
➜ 도민의 문화향유 확대 특별전 개최
➜ 경기문화 대표 소장품 확보
○ 쉼과 엔터테인먼트[쉼터테인먼트]가 함께하는 G뮤지엄파크 관람환경 개선
➜ 도시재생사업으로 급격한 변화가 예상되는 용인 상갈동 지역의 문화재생(2019~2021)을 통한 G뮤지엄파크 환경개선
➜ 뮤지엄 편의시설 개선, 찾아가는 복지를 위한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버스 전면 교체, 어린이박물관 상설전시 리모델링(한강과 물→바람), 전곡선사박물관 고고학체험교실 리모델링 등

□ 경기문화유산 정책의 공공성 확장
○ 경기문화유산 아카이빙, 콘텐츠 활용, 공교육 활성화
➜ 경기문화재연구원 개원 20년 축적 문화유산 디지털 자료화 및 아카이빙, 문화유산 보존관리체계 고도화, 도내 문화재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경기도 문화유산 활용 평생학습기회 제공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대상 「경기도 역사」교재 발간 보급(→도내 중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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