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9년 선감학원 추모문화제 개최 “선감학원 77년의 한”
admin - 2019.05.20
조회 390
2019년 선감학원 추모문화제 개최
“선감학원 77년의 한
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은 오는 5월 25일(토) 오전 10시부터, 선감학원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하고 일제 강점기를 살아온 청소년들의 희생을 되새기는 추모 문화재를 경기창작센터와 선감 묘역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 추모 문화제는 선감학원 아동피해대책협의회와 지역사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올해가 3.1 독립운동 100주년이며 선감학원의 잊혀져간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한 일흔일곱번째 해이기도 하다. 선감학원은 일제 강점기에 만들어져 많은 고귀한 청소년들의 희생을 강요한 시설이었고, 대한민국 광복 후에도 청소년들의 복지와 꿈을 키워주는데 소홀한 장소이기도하였다.

올해 3.1운동 100주년과 선감학원 설립 77주년을 맞이하여 열리는 이번 추모문화제는 과거와 다르게 희생자 및 생존자의 가족 그리고 시민 모두가 모여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고, 생존자들의 아픔을 보듬어주고, 가족들의 슬픔을 가슴 깊이 담아내고, 우리 모두가 참여하여 이들의 고통이 승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선감학원 아동피해대책협의회 김영배 회장은 이번 추모문화제의 의미를 더했다.

협의회는 선감학원 추모 문화제의 내용, 의미 등 여러 방안들을 마련하고 보강하여, 추모문화제가 가해자, 피해자 모두를 포용하는 “상생과 화합의 문화 축제”가 되도록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