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소외계층 문화나눔사업 2019 공모지원사업 시행, 7월 5일부터 접수 시작
admin - 2019.07.01
조회 308
경기문화재단 소외계층 문화나눔사업
2019 공모지원사업 시행, 7월 5일부터 접수 시작
– 경기도 소외계층 문화나눔 공모지원사업에 약 1억 5백만 원, 8개 내외 단체 지원 –
– 일반 교육형 공모와 연구형 공모로 이루어져 –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오는 7월 12일(금)까지 2019년 경기도 소외계층 문화나눔 공모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경기문화재단은 2017년부터 경기도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다양성의 관점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이 지역, 세대, 문화 등의 다름에 대해 소통하고 공유하는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여 보다 다양한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다양성 가치를 확산해왔다.

문화다양성은 유네스코의 문화다양성 선언과 2014년 제정된 문화다양성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에 의해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 사업이 지속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문화다양성은 여성, 노인, 아동 및 청소년, 성소수자, 이주민,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 지역과 계층을 막론하고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자는 사회적인 움직임이다.

공모유형은 교육형공모와 일반형공모 두 가지로 진행된다.
교육형공모는 최대 1,5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이 30%이상이 구성된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수자와 다수자가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의 다름과 차이를 발견하고 조화로운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6단체 내외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단체를 선정 예정이다.
연구형공모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문화다양성의 가치 이해와 현장에서 실천가능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야하며, 2단체 내외 선정, 단체당 최대 750만원까지 지원 신청할 수 있다.

소외계층 문화나눔사업의 지원자격은 경기도 지역에서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단체 중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단체 및 기관이다. 프로그램은 9~11월중 최소 10회차를 운영해야하며, 참여자들이 기획과정부터 참여하거나, 참여자들에게 문화다양성의 가치 발굴 과정과 결과가 변화되는 2개월 이상의 참여자과정이 포함된 활동이어야 한다.

또한 공모사업 외에도 경기도의 경제적·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나눔 사업을 확대를 위하여 경기도 실태 파악과 확산방안에 대한 정책연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회전반에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하여 교원, 기초문화재단 관계자, 문화예술교육 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매개자 교육도 운영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최근 한국사회는 차별과 혐오가 더 커져가고 있으며, 문화다양성이 더욱 억압되고 있는데 문화나눔사업을 통해 경기도 곳곳에서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알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신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edu2019@gg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031-853-982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