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북부 문화예술 추가 공모지원 ‘경기북부 문화플러스’ 사업공고
admin - 2019.09.03
조회 64
경기북부 문화예술 추가 공모지원
‘경기북부 문화플러스’ 사업공고
경기북부 문화향유기회 확대 기대
▶ 경기북부 문화예술 활성화 추가 공모지원 사업 추진
▶ ‘전통문화 활성화(2억)’, ‘경기북부 특화 자유공모(2억5천)’ 지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지역문화팀은 전통문화 활성화 공모지원 사업과 경기북부 특화 자유공모 지원 사업 2개 분야에 4억 5천만원규모의 2019년도 문화예술 추가 공모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공모지원 사업은 현재 사업이 진행 중인 ‘전문 예술(인)단체’, ‘생활문화 계층별’ 지원에서 제외된 ‘전통문화’ 분야와 ‘경기북부를 특화 자유공모’로 진행되며, 특히 전통문화 분야의 경우 공모지원사업의 사각지대인 연말연시에 진행되는 마을 공동체 행사를 지원한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전통문화’ 분야에 2억원을(지원금 최대 1천만원) ‘경기북부 특화 자유공모’분야는 2억5천만원을(지원금 최대 1억원)지원한다.

경기북부 10개 시·군(고양시, 남양주시, 의정부시, 파주시, 양주시, 구리시, 포천시, 동두천시, 가평군, 연천군)에 소재하는 주민 또는 단체로서 경기북부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 사업이 그 대상이다.

사업은 크게 두 갈래로 구분되는데, ‘전통문화 활성화 공모지원 사업’은 마을에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세시풍속, 당제, 시산제, 정월대보름행사 등 마을 공동체 행사에 지원한다. ‘경기북부 특화 자유공모 지원 사업’은 장르, 대상 등 제한 없이 자유공모를 통해 경기북부를 특화한 지속가능형 대표 브랜드 사업을 기획·발굴하여 지원한다.

공고는 9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신청서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다. 1차 서류심의와 2차 인터뷰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자 혹은 단체는 오는 10월 1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팀 관계자는 “경기북부 문화예술 추가 공모지원 사업을 통해 경기북부지역의 문화격차 해소와 도민들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