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2019 G아트프로젝트 선정 프로그램 11월 개최
admin - 2019.10.30
조회 190
경기문화재단 2019 G아트프로젝트 선정 프로그램 11월 개최
▶ ‘2019 파주아트벙커협동조합페스티벌 <예술의 길, 예술의 숲>’ 11월 2일부터 6일까지 전시, 워크숍, 세미나,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선정한 G아트프로젝트의 11월 프로그램이 파주에서 개최된다. 늦은 가을날, 파주로의 예술 여행을 떠나보자.

오는 11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2019 파주아트벙커협동조합페스티벌 <예술의 길, 예술의 숲>’은 파주출판단지 잔디밭광장을 중심으로 도시 곳곳을 전시, 세미나, 네트워크 파티 등으로 채워, 교류와 소통을 통해 풍부해지는 예술 플랫폼으로서의 출판도시의 위상과 역할을 알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연구와 기록에 대한 학술적 의미를 주제로 다루며, 특별전시인 <예술의 길, 예술의 숲>에서는 회화, 영상, 조각,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과 함께 작업물로서의 ‘책’이 아카이브 형식으로 전시된다. 이와 더불어 자주·대안 출판의 한 형식인 ‘진(Zine)’에 대한 워크숍이 마련되고, <세대에 걸친 트라우마와 트라우마 전파>를 주제로 국제 세미나가 펼쳐진다. 11월 2일에 개막행사로 개최될 네트워크 파티에서는 문화예술플랫폼 ‘추르추르판판’이 기획한 <실향민 공유 밥상프로젝트>와 협력하여 참여자들이 경기 북부에 거주하는 실향민의 음식을 함께 나누며 예술과 삶의 다양한 형식과 의미에 대해 반추해보는 기회가 마련된다. 문의: 파주아트벙커협동조합 사무국 031-949-9456

한편, G아트프로젝트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새롭게 공모 지원하는 분야다. 경기도내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에서 실행되는 기초예술분야(공연, 시각, 문학 등)의 ‘지역 특화 예술제’를 위한 지원과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 전문기획자 등 여러 예술주체가 함께 참여하여 장르와 지역을 넘나들며 예술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복합형 기획예술프로젝트’를 위한 지원으로 이루어져있다. 올해는 12개의 예술단체/개인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으며, 4월부터 12월에 걸쳐 과천, 광명 등 경기도 10개 지역에서 다채로운 예술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