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삼남길 걷고 매듭공예 체험… 경기도 옛길 예술탐방 진행
admin - 2019.11.19
조회 247
삼남길 걷고 매듭공예 체험… 경기도 옛길 예술탐방 진행
▶ 수원의 예술문화 강의와 함께 삼남길 5구간 서호와 항미정, 여기산 도보탐방
▶ 도보 후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색채심리와 매듭공예 체험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3일 삼남길 5구간(수원시)에서 경기옛길 예술탐방을 진행한다.

경기옛길 예술탐방은 경기도 옛길에서 역사·생태·산성·예술을 주제로 옛길의 문화자원을 답사하는 테마탐방 프로그램으로 올해 네 번째이다.

이번 탐방은 화서역에서 출발하여 ▲여기산 공원 ▲서호 축만제 ▲항미정 ▲경기상상캠퍼스로 이어지는 코스로, 여기산에 숨겨진 수원의 유적을 답사하고 염상균(수원향토문화연구소) 연구위원장이 강의하는 항미정과 나혜석, 수원팔경과 서호낙조 이야기를 듣는다. 약 6km의 삼남길 트래킹 종료 후에는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색채심리와 매듭공예 체험도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어렵지 않은 도보 코스와 수원의 예술문화 강의, 체험 프로그램까지 풍부한 콘텐츠가 준비된 행사”라며 “도심 속 자연을 걸으며 교양과 건강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경기옛길 예술탐방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홈페이지(http://ggoldroad.ggcf.or.kr)와 유선전화(031-231-8550)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에서 언급되어 있는 6대로(삼남로 · 의주로 · 영남로 · 강화로 · 경흥로 · 평해로)를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모아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개통된 삼남길(총 100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 · 의주길(총 56.5km/고양시~파주시) · 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에서는 매년 테마탐방을 포함한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길을 사랑하는 많은 도보여행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 현장사진 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