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강익중과 경기도미술관이 함께하는 어린이벽화프로젝트 5만의 창, 미래의 벽 ’ 아웃리치 프로그램 제주 가파초등학교 어린이벽화 제막식 개최
admin - 2020.01.06
조회 297
강익중과 경기도미술관이 함께하는 어린이벽화프로젝트
‘ 5만의 창, 미래의 벽 ’ 아웃리치 프로그램
제주 가파초등학교 어린이벽화 제막식 개최
▶ 강익중작가와 경기도미술관이 어린이벽화프로젝트 11년째 진행 중
▶ 최남단 초등학교인 가파초등학교에 어린이벽화 설치
▶ 가파초등학교 졸업식에서 어린이벽화 제막행사 진행
▶ 2018년 어린이벽화 10주년에 방문하였던 가파초등학교 교직원 및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안미희)은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1월 6일(월)에 최남단초등학교 가파초등학교의 졸업식에서 어린이벽화 제막행사를 개최한다.

□ 강익중 작가와 경기도미술관이 2008년 미술관에 어린이벽화를 설치하면서 시작한 프로젝트는 2020년 최남단 초등학교에 어린이벽화를 설치하는 프로그램으로까지 연결되고 있다. 2010년에 당시 최남단 초등학교였던 가파초등학교 마라분교에 설치되었던 어린이벽화가 학생모집이 되지 않아 운영중단 된 마라분교에서 옮겨오게 되었다.

□ 강익중 작가와 경기도미술관은 가파초등학교에 설치 할 어린이벽화 제작을 위해 2019년 11월 25일 가파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꿈 그리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경기도미술관에서 2019년 12월 2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현재 경기도어린이들의 꿈을 모으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활동에는 70명의 경기도어린이가 참여하였다.

□ 이번에 가파초등학교에 설치되는 어린이벽화는 가로, 세로 120cm의 정사각 작품으로 현재 가파초등학교 재학생의 그림, 2010년 마라분교에 설치되었던 어린이벽화에 참여하였던 마라분교와 대성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그림 및 현재 경기도어린이들의 그림이 함께 설치된다. 벽화의 밑그림은 강익중 작가의 달항아리이다. 달항아리는 위와 아래를 붙여서 제작하는 방식의 전통 도자기로 작가는 달항아리의 제작방식에서 남과 북의 하나 됨을 보았다. 평화의 염원을 담아 제작한 달 항아리 그림 위에 어린이들의 꿈을 수놓은 작품이라 할 수 있다.

□ 가파초등학교 어린이벽화 제막행사는 2020년 가파초등학교 졸업식에 맞추어 진행된다. 2018년 경기도미술관에 방문하였던 가파초등학교 어린이들 중 일부가 이 날 졸업을 맞이하게 되어, 축하의 의미에서 제막행사를 졸업식과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다.

□ 강익중 작가와 경기도미술관이 함께 12년째 지속하고 있는 어린이벽화프로젝트 ‘5만의 창, 미래의 벽’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행 될 예정이며, 미술관이 지역 및 다양한 계층의 참여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공유하는 프로젝트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