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20년 경기도박물관 문화동호회 신규 회원 모집 및 개강 안내
admin - 2020.03.16
조회 106
2020년 경기도박물관 문화동호회
신규 회원 모집 및 개강 안내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성환)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성인 대상 문화동호회 ‘뮤지엄 민화스쿨’과 ‘규방공예학교’를 운영한다.

경기도박물관 문화동호회는 박물관이 도민에게 문화 활동 공간을 제공해 평생 문화시설이자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기획되어 대표적인 성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지 올해로 11년째이다. 박물관이 위치한 경기도 용인 지역 사회와 연계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주민 자치 운영을 원칙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강사진은 지역예술인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고있다.

‘뮤지엄 민화스쿨’은 오는 4월 6일부터 시작한다. 총 32회 차로 진행된다.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초급반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란도, 호작도, 연화도 등 다양한 전통 민화를 그리는 수업으로, 수강료는 없으며, 재료비와 동호회 활동비는 본인 부담으로 운영된다.

‘2020 규방공예학교’는 4월 7일부터 12월까지 약 32회 차 수업으로 운영된다. 초급반 25명과 특별반 25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와 동호회 활동비는 본인 부담이다.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초급반 개강일은 4월 7일, 특별반은 4월 8일이다.

경기도박물관 정성희 학예사는 “박물관 문화동호회 프로그램이 세분화된 커리큘럼과 초급반과 전문반으로 나눠 수준별 수업으로 진행되며 연말에는 전시회도 개최될 예정이므로 많은 도민들이 박물관에서 문화 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net.ggcf.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자세한 교육안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288-5357(학예실 정성희 학예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