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재단,『쉼,休휴』展 개최!!
관리자 - 2005.11.14
조회 782


재단,『쉼,休휴』展 개최!!

 

11월 25일(금)부터 약 2개월 동안 재단 1, 2층 로비에서…

 재단, 예술과 삶이 만나는 친근한 문화소통공간으로 변신!!

 

경기문화재단은 전시공간을 화이트 큐브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일반인들의 출입이 잦은 로비로 이동하여 관객들을 찾아 나서는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는 공공장소에 설치된 예술작품이 일상의 삶과 예술 사이를 보다 긴밀하게 하고 대중과의 접촉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미술작품을 일상의 공간으로 가져옴으로써 삶 속의 예술이라는 개념을 제시하고자 했다.

 권종환, 김태중, 방혜영, 이부록, 이중근, 최혜광 등 6명의 작가들은 재단 공간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그곳을 이용하는 일반 관객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자 재단건물을 예술과 삶이 만나는 친근한 공간으로 전환시켰다.

 1층 로비에 있는 두개의 기둥은 이중근 작가가 자신의 혀를 사진으로 촬영한 후 컴퓨터그래픽을 거쳐 꽃을 형상화한 ‘꽃기둥’을 설치하는데, 그 옆에 꽃가게가 위치해 있어 생활공간과 예술작품이 한데 어우러질 것이다.

 방혜영씨는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는 오브제를 이용하여, 1층과 2층을 육중한 회색의 분위기를 화려한 전원의 분위기로 탈바꿈하는 작업을 시도한다.

 또한 곳곳에 위치한 픽토그램을 예술작품으로 환원시킨 이부록씨와 솜이라는 재료를 활용하여 물체와 공간을 새로운 환경으로 변화시킨 권종환씨,  선인장작업을 통해 화장실을 예술의 공간으로 탈바꿈한 최혜광씨, 자유로움과 유쾌함이 돋보이는 김태중씨의 작업도 눈여겨볼 만하다.

 아트센터 전시실은 전시기간 중에도 다양한 전시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11월 26일(토)에는 총2회에 걸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미술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31)231-7228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