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2006년 장애인 예술 활동 활성화 사업』심의결과 발표!!
관리자 - 2006.03.10
조회 802

재단,『2006년 장애인 예술 활동 활성화 사업』심의결과 발표!!

▶중증신체장애인 프로그램, ‘120cm의 시선’ 등 7개 사업 선정!

▶ 장애를 차별이 아닌 공존의 시각으로 보는 예술계 흐름 반영!

▶ 예술교육, 예술치유, 연구사업 등에 총 48,000,000원 지원!

경기문화재단은『2006년 장애인 예술 활동 활성화 사업』을 공모하여 심의한 결과, 중증신체장애인을 대상으로 기획한 ‘120cm의 시선’ 등 7개 사업을 10일(금) 선정 발표했다.

올해로 두 번째 맞은 이번 지원사업은 “장애를 차별이 아닌 공존의 시각으로 보고 특별한 하나의 존재로 인식하여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는”는 예술계 내의 새로운 흐름을 반영하고자 하였다.

선정작 중 수레바퀴 재활문화진흥회 경기지부에서 마련하고 있는 ‘120cm의 시선’ 은 우리가 주로 난장이라고 부르는 작은 키 장애인을 위한 것으로 이들은 약 4개월간의 기간을 통해 카메라 작동법을 배우고 익혀 자신들의 사진전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작가와 장애인이 조를 이루어 협업하는 미술전시인 <아트캠페인>, 영화창작모임 창시의 <지역주민과 함께 영화만들기> 등은 예술과 장애의 영역이 서로 확장되어 만나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선정된 사업들을 살펴보면 ▲ 장애인 가족치유 프로그램 (엄마와 딸) ▲ 장애인 예술교육 (민족음악연구소 보란 듯이, 가난한 마음의 집,수레바퀴 재활문화진흥회 경기지부, 창작영화모임 창시) ▲ 장애 비장애 통합프로그램(이동일) ▲ 연구사업(김지연) 등이 있다.

이번 심사에 참여한 박찬국 선생(밀머리미술학교 교장)은 “평이한 수준에서 반복되고 있던 장애자 대상 프로그램들이 내실 있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개발, 심화연구 등에 좀더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향후 재단은 전문가를 중심으로 팀을 꾸려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현장의 활동가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문의 : 031-231-723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