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청소년문화활동지원사업 시행!!
admin - 2006.03.13
조회 827

 

재단, 청소년문화활동지원사업 시행!!

 

   

   3월 30일(목)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 30여개 동아리 선정, 최대 200만원 지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송태호)은 학교 밖 동아리, 경기도내 중-고교 및 청소년 단체를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청소년의 활동을 지원하는 ‘2006 청소년문화활동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재단 부설 기전문화대학(학장 김보성)이 올해로 3년째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문화활동지원사업’은 그동안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침체된 청소년 문화활동을 촉진하고, 청소년 문화교류 기회를 확대함으로서, 청소년 동아리간의 네트워크는 물론 분야별 활동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하는 등의 청소년문화예술동아리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해왔다.

 금년 실시될 ‘청소년문화활동지원사업’은 청소년문화예술동아리의 한 해 동안 진행할 주체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으로, 모든 진행과정을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 진행하게 된다.

 청소년 동아리의 창의성, 주체성과 자발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하게 될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약 30여개 동아리를 선정하는데, 청소년 관련분야 3인으로 구성된 전문가들과 함께 프리젠테이션, 인터뷰 심사를 통해 자신들의 창조적 꿈을 계획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 동아리 지원사업은 2년간의 성과를 분석 보완하여, 최종 선발된 청소년 동아리에게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동아리의 의견을 수렴하여,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와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여름 방학 중에 실시될 문화캠프와 분야별 워크숍을 통해 선정된 동아리간의 문화교류를 체험하면서 청소년의 소통 및 문화 공감 등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번 ‘청소년문화활동지원사업’의 지원자격은 만 13세 이상 24세 이하, 총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중-고교생 중심의 동아리이며, 3월 30일까지 청소년문화활동지원사업 홈페이지(http://gica.ggcf.or.kr/youth2006)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1차 결과는 4월 10일경 발표되며, 2차 프리젠테이션인터뷰 심사는 4월 22일, 23일 양일간 실시, 심사 후 5월 초에 최종 공고된다.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되며, 심사결과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문의 : 031)231-8516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