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미술놀이교육으로 활기찬 병영생활 만들어!!
관리자 - 2006.03.27
조회 827

 

재단, 미술놀이교육으로 활기찬 병영생활 만들어!!

 

   

 ▶ 총 6회 걸친 체험 및 활동중심 교육, 장병들 인성교육에 기여!!

 ▶ 국내 최초, 실시된 군부대 미술놀이교육 성과 드러나…

 

 경기문화재단은 활기찬 병영생활과 군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이번 달 11일(토)부터 여주군 대신면 윤촌리 육군 제20기계화보병사단 예하 비호부대에서 미술놀이 교육을 매주 토, 일요일 장병 120명을 대상으로 6회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국내에선 처음 시도된 사업으로 개인이 집단생활에서 상실되기 쉬운 정체성과 개성을 미술놀이교육을 통해 찾고, 더 나아가 공동체 의식을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6명씩 10개 팀을 이뤄 60명씩 하루 두 차례 또는 120명 한 차례 진행됐으며 특히 ‘차(茶)시연’과 같은 체험 및 활동중심 교육이 장병들의  인성교육과 여가활용에 많은 기여를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장병은 “비록 군복을 입고 공동체 생활을 하는 군인신분이지만, 서로가 다양한 개성을 가진 존재임을 확인했고 보다 상호간 깊이이해 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너무 즐거웠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양대학교 김상숙 교수를 비롯한 강사들은 “신세대 장병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즐겁게 미술놀이교육을 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재단은 군부대 밀접지역인 경기북부지역을 포함, 보다 많은 군인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공급할 예정이며, 또한 군부대와 문화예술인들의 새로운 만남의 꽃을 피워 나갈 예정이다.

 문의 : 031)231-851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