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실학축전2006』성황리에 막 내려!!
관리자 - 2006.10.02
조회 592

 

『실학축전2006』성황리에 막 내려!!

 

 

 ▶ 놀이라는 방식을 통해 실학을 교육적 ‘학습 축제’로 자리매김!

 ▶ ‘지역축제’로 자리 잡기 위한 새로운 발판을 구축!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이긍희)이 추사 서거 150주년을 기념하여 ‘불어라 추사바람’을 주제로 9월27일(수)부터 10월1일(일)까지 5일 동안 남양주 다산유적지에서 개최한 ‘실학축전2006’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본격적인 개막행사 전부터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로 축전이 시작됐으며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대거 참여하면서, 총 3만2천여 명의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실학바람이 거세게 불었다.

 이번 축전은 ‘학습 축제’와 ‘지역 축제’의 새로운 가능성과 그 방향을 제시했으며 특히, ‘실학’을 ‘놀이’라는 방식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감상하며 느끼는 교육적 체험의 학습축제로서 자리매김하게 됐다.

 또한 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문화예술 공연단도 대거 참여해 한마당을 이루었고 사전에 구성된 準해설사 ‘실학길잡이’와 민간홍보사절단으로 활동한 ‘실학알림단’이 행사장과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 지역축제로서 자리 잡기 위한 새로운 발판을 구축했다.

 또 연초부터 매달 추진해온 ‘실학기행’과 여름방학 때 치러진 ‘대학생실학순례’ 등을 통해 실학을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대학생, 교사, 연구자, 동호인 등 시민과 지역에 뿌리를 탄탄하게 내리는 성과를 얻었다.

 이와 함께 러시아 등 외국 학생들과 동북아예술단 등이 참여, 큰 호응을 얻으면서, 실학박물관 건립을 계기로 실학의 동아시아적 지향성에 새로운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봉준 총감독은 “경기도내 많은 시?군과 함께 하는 축제로 거듭나고 더 많은 관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교통, 관광 분야에 더 심도 있는 논의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