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2007 사이버문학상 공모
관리자 - 2007.08.01
조회 818

▶ 8월 13일(월)부터 10월 8일(월)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
▶ 전문 문인들의 투고작 ‘사이버 창작지도’ 눈길 끌어


경기도 아마추어 문학인과 미래의 작가 지망생을 위한 ‘문학의 향연’인 『2007 사이버 문학상』공모가 곧 시작될 예정에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빈)은 1일 홈페이지(www.ggcf.or.kr)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10월 8일까지 『2007 사이버 문학상』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번 『2007 사이버 문학상』은 지금까지 사이버 공간을 활용해 도내 아마추어 문학인과 문학동아리 회원을 양성하고 글쓰기 활동을 장려하고자 기획됐던 ‘사이버백일장’ 행사를 개선하여 문학상 형식으로 전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더욱이 이번 사이버 문학상은 예년 행사와 달리 6명의 전문 문인들이 응모자의 투고작에 대해 섬세하고 애정 있는 ‘사이버 창작지도’를 수행할 예정이어서 아마추어 문학인과 문학동아리 회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같은 변화는 응모자와 전문 문인이 사이버 공간에서 문학적 소통[feed-back]을 나눌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문학상의 가치를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이버 문학상의 응모는 평소 갈고 닦은 문예 기량을 뽐낼 수 있는 2007년 8월 1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된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2007 사이버 문학상』에 참여하려면 재단 홈페이지(ggcf.or.kr)에 회원가입을 한 후, 사이버문학상 전용게시판에 글을 올려야 한다. 글의 주제, 소재, 형식 제한이 없으며, 글의 형식에 맞게 운문과 산문 분야에 업로드하면 된다.


작품 응모는 10월 8일(월) 18시까지 가능하며, 심사결과 발표는 11월 5일(월)에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시상식은 11월 23일(금)에 열릴 예정이다. △대상에는 상금 1백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고, 응모자 수가 가장 많은 문학 동호회는 별도로 단체상을 수여한다. 단체상을 제외한 입상자 전원에게는 사이버 강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문학상 공모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아마추어 문학인들의 ‘글쓰기 한마당’에 성인은 물론 미래의 작가를 꿈꾸는 어린이/청소년 아마추어 문사(文士) 여러분과 문학 동아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있다.


문의 : 031-231-7236, 723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