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도박물관,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참여 기관 학교 모집!
admin - 2008.04.07
조회 1025

▶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학교), 금요일(기관) 모집중
▶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www.musenet.or.kr)에서 신청 접수중


경기도박물관(관장 김재열)은 문화소외지역 및 계층을 찾아가서 세계 문화에 대한 전시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의 참여 기관과 학교 등을 모집한다.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www.musenet.or.kr)를 통해 참여 기관 및 학교 접수를 받고 있는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은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학교), 그리고 금요일(기관)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올 연말까지 90여 차례에 걸쳐 진행될 이번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활동 대상은 문화소외지역의 초등학교와 사회복지시설, 군부대 등이며,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나 사회복지시설 및 군부대는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처음 시작한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은 “세계의 사람들(people of the world)”이란 주제로 서로 다른 역사, 서로 다른 문화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콩고의 가녀린 소녀, 에스키모 인형, 올메까 인물상, 마사이족의 멋진 할아버지 등 지구촌 곳곳의 전시물들이 이동 박물관 안에 숨어 있다. 만지면 사라지는 신기한 얼굴들, 하늘을 나는 황금돼지, 스파이더맨이 등장하는 모나리자, 우주의 별자리에 내 얼굴 만들기 등은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내용들이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들이 각 나라의 인사예절을 배우는 <세계의 인사법>과 세계의 구전동화를 주제로 상황극을 만들어 나가는 <세계의 전래동화>가 함께 진행된다. 또한 <먼 옛날 도자기가 도착한 곳은?>, <낙타에 비단 싣고 영차!!>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게임을 하며 함께 뛰어노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이 관람객을 직접 찾아감으로서 박물관의 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임으로서 박물관 역할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증진하고자 한다.”며 “특히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은 미래의 관람객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의 자세한 일정 및 신청 방법은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


※문의 : 경기도박물관 교육홍보팀 이지희(031-288-5373)











지난 1월 25일 의왕시를 찾은 「찾아가는 박물관」 버스안에 비치된 전시품을 둘러보고 있는 학생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