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 문화예술, 상품으로 재탄생!
admin - 2010.01.05
조회 1081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g마켓 온라인 소개전

경기문화재단(이사장 김문수)은 2009년 개최한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을 중심으로 개발한 문화상품을 g마켓의 온라인 홍보관을 통해서 소개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소개전은 온라인에서 오는 2010년 1월 12일까지 계속되며, 소개된 문화상품에 대한 추천 및 평가를 한 네티즌은 추첨을 통해서 경품을 받는 정이 오가는 신년 이벤트가 될 것이다. 본 행사는 온라인 g마켓 메인 1~3번 슬롯을 통해서 이벤트 노출되고 있으며, 아래의 링크 주소를 통해서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http://www.gmarket.co.kr/challenge/neo_sangsul/plan_display.asp?sid=76263)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의 문화예술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문화상품을 개발하여 널리 보급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총 570점이 출품된 가운데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28점, 특선 18점이 선정되었다. 이들 수상작들은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자박물관 등의 소장품 및 각 기관의 상징을 모티브로 예술성, 대중성 및 상품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거둔 디자인 상품들이다.
개발된 문화상품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독창적인 아이디어, 차별화된 디자인, 기능성을 살린 디자인과 양산 가능성, 제작단가의 최소성, 판매단가의 최대성, 기획력 및 완성도를 감안하여 수상작을 실제 상품화한 것이다. 연말과 연초에 온라인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우선 소개된 이후, 향후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박물관 미술관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문화상품 홍보관을 오픈한 g마켓은 경기도와 관광, 농산물, 문화(아트마켓) 부분에서 2010년에는 더욱더 활발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경기도의 생활문화를 알리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 031)231-7256, 7259 이메일: arts4arts@ggcf.or.kr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