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북한산성의 환경보호와 가치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 2012.08.06
조회 1182
북한산성의 환경보호와 가치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문화재연구원(원장 조유전)과 북한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는 지난달 6월 29일 오전 11시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북한산성의 환경보호와 가치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잠재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되어온 북한산성의 문화유적 가치와 북한산의 생태,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함 이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북한산성의 문화생태환경 보호를 위한 공동노력 및 정보교류, 문화교육 사업에 대한 인적, 지적, 물적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에 대한 첫 결실로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이달부터 진행되는 역사문화교육과 관련하여 북한산내 교육공간(現 수구산장)을 무상으로 제공 해주기로 하였으며 경기문화재연구원은 생태, 환경교육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경기문화재연구원은 앞으로 북한산을 자연·역사·인문 환경이 잘 조화된 서북부 의 대표적인 문화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체계적 안내판 시스템 구 축을 통해 북한산이 경기도와 고양시의 소중한 문화유산임을 알리고, 성곽정 밀지표조사 및 행궁지 발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콘텐츠 개발 및 역사교육, 홍보를 통해 북한산성의 숨은 가치를 발굴하고 생명력을 불어넣음으로써 북한산성의 가치를 재조명해 나갈 계획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