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지역 문화예술기반시설을 매개로 한 문화예술 특성화 지원 결과공고
관리자 - 2007.08.10
조회 10812





8건 160,000천원

(단위 : 천원)

접수번호

단 체 명

대표자

지원금

1

남한강문화예술위원회 (여주)

조성문

20,000

2

평택시 어린이ㆍ청소년 풍물아카데미 추진위원회

김동숙

10,000

3

남양주 시민미술학교 운영위원회

조미자

20,000

4

동두내 옛소리 특성화 운영위원회

이채혁

20,000

5

광명문화의집 기획위원회

한민희

10,000

7

음악극 아카데미 운영위원회 (의정부)

이진배

30,000

8

포천반월아트홀 운영위원회

황영철

20,000

9

상록수 연극동네 운영위원회 (안산)

구자흥

30,000


⼀ 알림사항
⁚ 지원 결정된 사업자는 재단 소정의 교부신청서(공고문에 첨부되어 있음)에 따라 작성하여 사업 실시 1개월 전까지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팀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교부신청 전에 반드시 문화나눔팀을 방문하여 사전면담을 하여야 함.
⁚ 교부신청서 겉봉에 지원영역을 명기해 주세요(예 : 지역 문화예술기반시설을 매개로 한 문화예술 특성화 지원 교부신청서 재중).
⁚ 사업정산은 사업완료 1개월 이내에 사업정산서(홈페이지 다운로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문화나눔팀 031) 231 – 7252~5

⼀ 심사총평
경기도 31개 시군에는 문예회관, 문화의 집 등 크고 작은 문화예술기반시설이 있습니다. 이 시설은 지역주민의 문화향수 기회를 보다 많이 제공하기 위해 지어진 것입니다. 좋은 작품들이 무대에 오르고 있으며, 의미 있는 미술기획전 또한 이곳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지역주민들은 공감할 수 있는 작품들을 보다 많이 이곳에서 접할 수 있기를 늘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아가 이곳에서 수준 있는 문예강좌를 들으며, 문예교양과 예술적 기량을 쌓아 문예동호회를 만들어 발표도 하고 전시도 하기를 원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지역민들의 이같은 바람을 수용하여, 지역문화예술기반시설에 지역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문예아카데미 (또는 시민예술학교) 개설을 촉진하고, 운영의 조직적 성과는 아마추어 문예동호회의 생성으로, 운영의 교육적 성과는 아마추어 문예동호회의 전시 · 발표 기회 제공으로 담아내고자, 본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공모에 화답하여 주신 기관과 단체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굳이 아카데미 또는 시민예술학교 기획 또는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공모에 응해주시길 부탁드린 것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장르 혹은 영역의 문예아카데미 (또는 시민예술학교)를 꾸리기 위해서는 공간운영 책임자와 아카데미 기획운영 실무자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 연구자 및 교 · 강사, 지역 예술인 및 아마추어 문예 동호회 대표 그리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와 사회복지시설 운영 실무자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안산의 상록수 연극동네 운영위원회와 의정부의 음악극 아카데미 운영위원회, 남양주 시민미술학교 운영위원회 그리고 동두천의 동두내 옛소리 특성화 운영위원회에서 제출한 사업 계획서는 특화된 장르 또는 영역의 문예아카데미 (또는 시민예술학교)를 구상하고 있어 본 사업의 취지에는 부합되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논의와 연구 있었으면 합니다. 포천의 반월아트홀 운영위원회와 광명의 문화의 집 기획위원회, 여주의 남한강 예술위원회는 특화 영역에 대한 숙고가 있었으면 합니다. 예를 들면 ”생태주의 예술” 또는 ”과학과 예술의 융합” 등 지역 특성을 바탕에 깔고 특화전략을 구상하셨으면 합니다.

평택 어린이 · 청소년 풍물아카데미는 지원 가부를 놓고 의견이 분분하였습니다.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진행되는 풍물교실과의 차별화를 위한 수준 있는 심화된 풍물굿 이론강좌 ( 신명의 미학과 공동체 등등)가 청소년을 위해 맞춤형으로 준비되었으면 합니다. 제1회 안양아마추어 윈드앙상블 페스티발 추진위원회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는 아쉽게도 탈락되었습니다. 금년 7월에 공모하여 8월 1일에 발표된 “아마추어 문예동호회 연합예술제” 영역에 해당되는 사업으로 본 공모사업의 취지와는 거리가 있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입니다.

본 공모 사업에 선정된 단체는 별도의 인터뷰 심의 대신 담당부서(문화나눔팀)와의 면담을 통해 심의위원들이 명기한 것들을 사업에 새롭게 반영해 교부신청서를 작성하셨으면 합니다.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07년 8월 10일

심의위원 우지연(한국문화의집협회 사무국장)
김태황(프로젝트 헤모 pm, 전국문화회관연합회 문화예술교육 평가위원)
김보성(경기문화재단 문화교육팀장)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사업공고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