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백남준아트센터의 두번째 워크숍 안내
관리자 - 2008.07.31
조회 4888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8월 6일 오랜 기간 워커아트센터의 큐레이터로 재직하고 현재 독립큐레이터이자 미술사가로 저술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는 조안 로스퍼스를 초청하여 그 이야기를 듣고자 합니다.

조안 로스퍼스는 ‘플럭서스의 정신 the spirit of fluxus”를 비롯해 오노 요코, 요셉 보이스, 부르스 코너 전시등 다수의 전시를 기획하였고 휘트니 뮤지엄 및 일본의 뮤지엄과 공동으로 기획하는 등 국제적인 명성을 지닌 큐레이터입니다.

특히 그는 백남준과 관련된 살롯 무어만, 존 케이지, 플럭서스 예술가들의 작품을 깊이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topless cellist: the improbably life of charlotte moorman”이란 제목으로 샬롯 무어만 전기 출판을 준비 중입니다.

세계적인 컬렉션을 자랑하는 워커 아트센터의 영구 소장품 담당 큐레이터로 재직했던 그의풍부한 전시경험과 연구의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 제 목 : ”백남준과 샬롯 무어맨”
○ 강 사 : 존 로스퍼스(전 워커아트센터 큐레이터)
○ 일 시 : 8월 6일 오후 3시
○ 장 소 : 백남준아트센터 2층 전시장
             (경기도 용인 소재, 강남역/5001.5003, 광화문 직행버스/5000,5005 있음)
○ 문 의 : 031-201-8546, 031-201-8543

백남준아트센터는 올해 11월 개최될 백남준국제심포지움을 위한 초석작업으로서 지속적인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첫번째 워크숍은 7월 23일 서동욱 교수(서강대 철학과)의 ”기원없는 그림자: 백남준 예술론”이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공지사항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