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특공대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북부의 통일예술축제<제20회 하나로가는 통일예술제>
- 2013.07.01
조회 2019

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 뜨거운 혼을 담아 통일을 염원합시다.

 

 

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는 67일 금요일부터 6 9일인 일요일 까지 의정부 시청 앞 특설무대와 의정부 예술의 전당 야외공연장에서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통일예술제는 경기 북부에 위치한 의정부시의 지역 특성상 통일이 되면 북쪽하고도 가까운 의정부시에서 통일을 염원하고 사람들의 뜨거운 소망을 담아 해마다 진행되는 예술 축제입니다.

 

마라톤대회, 사진공모전, 백일장대회,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첫날은 안병용 시장님의 인사말로 행사의 첫 막을 열었습니다. 시장님의 사모님도 나오시고 민주당의 문희상 의원, 예총 회장 황석자, 통일예술제 추진위원장 양승조님의 알찬 연설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윽고 의정부시에서 거주하는 예술인의 공연, 북에서 온 통일예술단, 그리고 젊은이들의 노래실력을 뽐내는 철쭉 가요제 예선 통과자들의 노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먹거리 판매와 자원봉사센터에서 나와서 홍보활동을 펼쳤습니다.

 

시민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고 통일예술제를 의미하는 붉은색 모자를 관람객들은 쓰고 무대 위의 공연을 관람했는데 마치 철쭉 꽃밭을 연상케 했습니다.

 


 의정부 예술의 전당 야외공연장 통일예술제 시화전 모습.



 통일예술제 둘째날 행사인 통일예술제 백일장에 참가접수를 받고 있는 백일장 및 시화전 부스의 모습.


제 20회 하나로가는 통일예술제 둘째날 백일장 대회에서 열심히 구슬땀을 흘리며 작문에 매진하는 초등학생들과 이 모습을 담고 있는 사진 기자의 모습.

 

 


 제20회 하나로가는 통일예술제 먹거리 판매를 하는 부스의 모습.



 제 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 첫 날 공연을 했던 오케스트라의 협연 모습을 위에서 촬영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