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4 지지봄봄 무크지
admin - 2014.09.16
조회 2996
2014지지봄봄
목차
이 책을 만들며
지지봄봄, 다르샤나!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4

여는 글
경계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교육 12
1. 문화예술교육의 장소들
① 마을에 깃든 문화예술교육(방담) 20
②’나 홀로 볼링’은 더 이상 없다 34
③ 지역이 마을로 변해가는 백년의 시간 – 예술과 텃밭 40
④ 사람과 지역을 움직이는 힘, 문화적 태도와 상호작용 46

2. 지역공동체의 창조적 공유지, 문화시설
① 런던박물관’Our Londinium 2012’전시가 담은 ‘세계의 이야기’프로젝트 52
② 공기관 문화시설의’창조적 공유지’몸살 앓기 58
③ 시민들의’제3의 장소’이기를 희망하는 미술관, 문화공장 오산 65
④ 우리는 자원이 아니라 공유지를 지켜야 한다 70
⑤ ‘누구의’것 아닌’누구나의’공간을 꿈꾸며 77

3. 경계에서 본 학교와 문화예술교육
① 타고르의 학교, 비스바바라티 86
② 원곡동 예술교육의’나우토피아’를 꿈꾼다 91
③ 담장 없는 지역사회 배움의 공동체, 호평중학교 98
④ 말은 가르치지만, 행동은 감동하게 한다 104
PaTI 생각, 애지음, 생각하는 손, 그리고 삶의 교육 111

4. 배움의 의례
① 교육으로서의 의례 1 1 8
② 마지막에 대한 예의 -긍정의 상상력으로 쓴 두 편의 촛불시를 중심으로 123
③ 만남을 통한 배움, 그리고 그 배움을 매듭짓는 방식 – 통합예술교육연구소 다락의 <응답하라! 군포8414> 128
④ 배움의 자리에서 의례의 자리를 찾는다 133

닫는 글
문화예술교육,“ 성과가아닌성찰의시간”을요구하다 15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전체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