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6 인천아트플랫폼 레지던시 프로그램 7기 입주작가 모집 공고
양수연 - 2015.11.11
조회 1209
2016 인천아트플랫폼 레지던시 프로그램 7기 입주작가 모집 공고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대표이사 김윤식)은 2016년도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할 7기 입주 예술가와 연구·평론가들의 입주 신청을 11월 10일(화)부터 11월 22일(일) 18시까지 접수한다.
 
인천아트플랫폼은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을 위한 창작 공간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총 26개국 236팀 286명의 예술가가 인천아트플랫폼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인천아트플랫폼 레지던시 프로그램에는 국내외 시각 예술과 공연 예술 분야의 예술가와 연구·평론가가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는 시각예술 분야와 공연예술 분야를 선택한 후 작품 창작을 주로 하는 예술가인지, 기획과 저술 활동을 주로 하는 연구·평론가인지에 따라 분야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다원예술이나 복합 장르의 경우도 중심이 되는 장르가 시각 쪽인지 공연 쪽인지를 판단하여 신청하면 된다.
 
입주기간(활동기간)은 2016년 3월에서 2017년 2월까지 1년을 기준으로 하되, 국외작가와 특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는 공연분야에 한해 3월 입주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인천아트플랫폼의 2016년도 레지던시 프로그램 7기 입주 작가로 선정되면 개별 창작 공간(스튜디오 혹은 게스트하우스)과 공동 창작 공간(공동 작업실, 미디어 작업실, 자료실 등)을 제공받게 된다.
 
더불어 인천아트플랫폼은 단순한 창작 공간 지원을 넘어 다양한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입주 작가에게 제공한다. 입주 작가는 7기 입주 작가의 그룹전(오픈스튜디오, 결과보고전), 입주 작가 간의 작업 프레젠테이션인 플랫폼 살롱에 참여하게 되며, 학제 간 연구(리서치 투어, 대담, 외부 전문가 강연, 기술 워크숍), 이론가 매칭 프로그램, 다 장르 협업 프로젝트, 교육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입주 작가들의 창작 과정과 결과물은 1년 동안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경로로 문화예술계와 일반 시민에게 공개된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 일자를 기준으로 만 25세 이상의 창작 활동이 활발한 국내외 예술가이며, 국가, 지역, 성별, 매체의 제한은 없다. 신청 접수는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으로만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 절차는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www.inartplatfor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7기 입주 작가는 예술적 전문성과 활동 실적, 입주 활동 계획의 명확성, 지역 연계 창작 실연의 가능성, 융・복합 실험의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포트폴리오 심의와 인터뷰 심의 과정을 통해 선발되며 심의 결과(선정자 발표)는 12.9(수)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인천아트플랫폼은 특히,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과 교류하고자 하는 예술가, 교류를 통해 창작을 실험하고자 하는 예술가, 지역과 연계된 프로젝트를 실연하여 커뮤니티와 소통하고자 하는 예술가들을 중점적으로 선발하겠다는 방침이다.
 
문 의 : 인천아트플랫폼 032-760-1005

입주작가 신청 : http://www.inartplatform.kr/recruit_notice/index.php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자유게시판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