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5.12.20 !!올해가 가기전에 꼭!봐야될 공연! 후회없는 선택! 서울시청소년국악단창단10주년 기념공연 ‘출사표’
김동호 - 2015.11.25
조회 1184
서울시청소년국악단 <창단 10주년 기념공연>  '출사표'

□ 한국음악의 미래! 그들의 시작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청소년국악단(단장 유경화)이 올해 창단 10주년을 맞이한다.
의미 있는 10년이었다.
이들의 행보는 그간 우리국악계의 ‘루틴’에서 벗어나서 ‘프론티어’와 같은 역할을 해주었다.(평론가 윤중강)
살아있는 음악! 대중에게 사랑받는 국악을 위해 달려가는 이들이 <출사표>를 던진다.
이 판이 긴장할 것이다.
 
 만 30세 미만의 젊고 활기찬 국악인들로 구성된 서울시청소년국악단 ‘창단10주년 기념공연’ <출사표>를 통해 미래 우리음악의 청사진을 펼쳐보인다.
다양한 장르와 거침없고 대담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기존의 틀을 깬 파격을 선보이는 무대와 최상의 앙상블의 정교한 국악관현악까지!
국악의 가능성에 놀라고 이들로 인해 국악의 미래가 궁금해지는 무대를 보여줄 것이다.
□ ‘청소년’ 국악단. 타이틀을 넘어서다!
우리음악인 ‘국악’과 서양적 음악편성인 ‘관현악’ 이 만난지 이제 50년이 되었다. 역사가 짧다.
이 국악관현악 역사속에 2005년 3월. 서울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이 탄생하였다. 국악의 저변확대와 국악인재양성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10년을 달려왔다. 역사와 국가관에 머물러 있는 전통음악 ‘국악’이 아니라 현재의 음악. 젊은 감성으로 공감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한 앞으로의 10년은 더 치열히 고민해야할 숙제로 남아있다.
‘청소년국악단’ 이라는 타이틀이 주는 가벼움이 있다.
우리나라 청소년기본법에는 9세 이상 24세 이하를 청소년이라 한다.(다만 다른법률에서 청소년에 대한 적용을 다르게 할 수 있다.)
14년도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명칭변경 후 만 30세 미만으로 단원자격요건 범위가 넓혀진 만큼 청소년의 타이틀을 넘어 프로페셔널한 역량과 활동범위로 기존 판을 흔들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스토리텔링과 영상을 결합한 형태의 ‘세종이야기’, ‘꿈꾸는 세종’ 등 대중의 눈높이에서 새로운 포맷의 공연장르를 시도하여 14년 창작국악극 대상에서 ‘최고 연주상’을 받는 등 눈에 띄는 독자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거장의 깊이에 도전하는 젊음! – 창단 10주년 기념공연 프로그램
세계적 몸짓 안은미의 안무와 우리소리의 만남! <안은미와 우리들의 열가지 이야기>
관습의 틀을 깨는 도발적이고 파격적인 춤으로 미국, 영국, 홍콩 등 세계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현대무용가 안은미와 서도, 경기, 남도소리 등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다섯 가객들이 콘트라베이스 등의 어울림과 몸짓으로 오프닝무대를 선사한다.
 
클래식과 샤먼뮤직의 파격적 콜라보!
현대적 전통음악의 전설, 강준일의 작품 ‘열두거리’를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의 색깔로 재해석한 무대이다.
천지의 순환을 뜻하는 십간십이지(十干十二支)를 따라 12가지 무속장단이 클래식 피아노와 함께한다.
우리 경기도당굿 장단에 클래식피아노의 선율이 얹혀져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줄 것이다.
 
 거장의 여유로움 VS 뜨거운 청춘들의 패기
– 피리와 색소폰 두 거장과의 프리뮤직
한국음악의 살아있는 거목(巨木), 피리 정재국과 세계 3대 프리뮤직 색소포니스트 강태환 이 젊은 단원들과 베틀을 벌인다. 하나의 프레임으로 전통적 음색과 자유로움 안의 규칙과 어법이 내재된 프리뮤직을 선보인다.
전체적인 구성은 유경화 예술감독이 맡았으며 국악과 프리뮤직의 즉흥성을 살린 자유로운 음악을 들려준다.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대표 브랜드 ‘꿈꾸는 세종’ 의 메인 넘버! <은가비>
제 2회 창작국악극대상 연주상을 수상한 <꿈꾸는 세종> 공연의 메인넘버 <은가비>(작곡 홍정의)가 마지막 무대를 맡는다. 지휘 없는 관현악으로 단원들간의 호흡으로 완성되며 단원들이 관객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모두의 가슴이 뜨거워질 것이다.



 
공 연 명 서울시청소년국악단 창단 10주년 기념공연 <출사표>
공연장소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공연일시 2015. 12. 20(일) 17:00 (1회)
티켓가격 VIP석 50,000원 R석 30,000원 S석 20,000원
※ 할인정보 및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회관, 인터파크 홈페이지 참조
관람연령 7세 이상 관람 가능
주최․주관 (재)세종문화회관
출 연 연주 : 서울시청소년국악단
협연 : 피리 정재국 / 색소폰 강태환 / 피아노 이기준
연 출 진 예술감독 겸 단장 : 유경화 / 안무 안은미 / 영상촬영 안정민 / 그래픽 영상 공하얀마음
예매문의 세종문화티켓 02-399-1000 http://www.sejongpac.or.kr/performance/view.asp?performIdx=24844&performCode=smpk1510161702001
인터파크티켓 1544-1555 ticket.interpark.com
공연문의 서울시청소년국악단 02-399-1181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자유게시판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