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문화나눔으로 만나는 특별한 예술캠프!_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서울현대미술연구소 - 2016.07.05
조회 827
1. 주최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복권기금
2. 주관 :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
3.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4. 협력 : 여성가족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는 놀이와 학습, 예술체험과 공연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별빛따라 떠나는 여행_ 꿈꾸는 비행사>로 전국 5개처에서 ‘신나는 예술여행’ 상반기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6월 1일, 충남 장곡 신나는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6월 9일에는 경기 군포 갈릴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쌩떽쥐베리 <어린왕자>의 문학적 서사구조를 배경으로 시각예술표현활동을 접목한 이야기 공연을 펼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연의 끝은 ‘깜짝 댄스파티’로, 예술 강사와 참여아동, 기관 선생님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시간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후에는 경기 광주 한우리 지역아동센터와 남양주 한울타리 지역아동센터, 부산의 부산종합사회복지관의 미취학아동과 학부모, 아동·청소년들과의 일정을 앞두고 있다.
참여자들에게 예술의 향유를 넘어 주체로 참여하는 종합적 예술창작 체험활동의 경험을 통해 예술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향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는 2010~2015에 걸쳐 <예술로 자라나는 꿈! 바닷속으로 떠나는 여행>, <별빛따라 꿈꾸는 야간비행, 어린왕자를 찾아서>, <꿈과 모험의 세계로! 무인도 표류기>, <고슴도치 마을 이야기>를 통해 전국 70여개 기관에서 예술로 꿈과 희망을 키우고, 생각과 마음의 힘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 시행해오고 있다.
 
□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문화순회사업으로 순수예술관람 경험이 없거나 적은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