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7月 7色 무지개처럼 다채로운 공연 안내
관리자 - 2016.07.05
조회 903

7月 7色 무지개처럼 다채로운 공연 안내

-경기문화재단 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7월 공연

경기도 공연장 상주 예술단체의 다채로운 7가지 공연이 7월 한 달 동안 도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경기문화재단이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단체 중 7개 단체가 다음달(7월) 과천·안산·김포·안양·구리·군포 등 6개 지역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7월 첫 주자로 오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발레시어터’의 창작발레 <한여름 밤의 꿈>이 과천시민회관에서 막을 올린다. 이 작품은 셰익스피어의 원작 ‘한여름 밤의 꿈’을 바탕으로 서울발레시어터 상임안무가 ‘제임스 전’이 코믹과 마임을 더해 각색한 발레 공연이다. 네 남녀의 엇갈린 사랑과 질투가 멘델스존, 모차르트, 차이코프스키의 익숙한 음악들과 함께 어우러진다.

15일과 16일에는 과천시민회관에서 ‘극단 모시는사람들’의 어린이 연극 <강아지똥>이 관객과 만난다. 이번 공연은 동명의 그림동화 ‘강아지똥’이 원작이다. 2001년 대학로 동숭홀에서 초연한 후 인기 레퍼토리로 자리한 국내 최장수 어린이 연극으로 한국 어린이극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는 받고 있다.

국내 대표 연극 3편도 막을 올린다. 구리아트홀에서는 23일과 24일 ‘극공작소 마방진’이 <곰의 아내>를 공연한다. 이 작품은 제5회 벽산 희곡상을 수상한 고연옥 극작가의 ‘처의 감각’을 각색한 것이다. 2015년 제52회 동아연극상 연출상·대한민국연극대상 연출상·올해의 연출가 상을 휩쓴 고선웅이 연출한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유쾌한 연극 공동체인 ‘극단 걸판’의 신작 <어중씨 이야기>가 22일과 23일 양일간 펼쳐진다. 극단 걸판의 ‘명랑음악극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최영철 시인의 자전적 성장소설 ‘어중씨 이야기’를 음악극으로 각색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오세혁 연출가가 연출을 맡았다. 이 작품은 국내 최대 아동청소년공연예술축제인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in 안산’의 개막작이자 8월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의 폐막작으로 선정될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안양아트센터에서는 ‘극단 즐거운사람들’의 동요 음악극 <푸른하늘 은하수>가 22일과 23일 양일간 진행된다. 이 공연은 두 자매의 우애와 은하수별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에게 따스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 창작동요의 효시인 윤극영의 동요를 바탕으로 ‘보여주는 동요’를 표방해 제작됐다.

국내 대표 오케스트라의 2개의 작품도 23일 펼쳐진다.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는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모차르트 탄생 260주년 기념음악회 『All That Mozart』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정연(뉴욕 클래시컬 심포니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및 솔리스트), 비올리스트 최승룡(서울이무지치실내악단 음악감독), 소프라노 윤이나(수원대학교 교수), 소프라노 이영숙(경기도 홍보대사 및 수원시립예술단 운영이사), 바리톤 최종우(한세대학교 교수)가 출연한다. 일명 ‘하프너 교향곡’으로 불리는 교향곡 제35번 D장조>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모차르트 음악인 <신포니아 콘체르탄테 K.364>,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를 연주한다.

김포아트홀에서는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미친(美親)클래식>이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관객개발프로그램으로 진행돼 클래식 음악에 열정이 있는 시민과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함께 트리플 연주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베토벤의 트리플 콘체르토 C major, Op.56’과 베토벤 특유의 리드미컬한 에너지와 활기가 넘치는 ‘교향곡 7번 A major, Op.92’를 연주한다. 전문연주자들과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하모니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이 지원하는 공연장 상주단체 공연은 8월에도 5개 내외의 공연이 계속할 예정이다. (문의 031-231-7232)

■사진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