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서울시립미술관] SeMA 비엔날레 미디어시티서울 2016 여름캠프 참여안내
허미석 - 2016.07.05
조회 832
                                  SeMA 비엔날레 미디어시티서울 2016 <더 빌리지> 여름캠프 참여안내

 
 
□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하는 SeMA비엔날레 〈미디어시티서울〉은 〈네리리 키르르 하라라〉 (NERIRI KIRURU HARARA)라는 제목으로2016년 9월 1일(목)부터 11월 20일(일)까지 총 81일동안 서울시립미술관 본관과 세 곳의 분관에서 열립니다. 백지숙 예술감독이 기획하는 〈미디어시티서울〉 2016은 전쟁, 재난, 빈곤 등 원치 않는 유산을 어떻게 미래를 위한 기대감으로 전환할 것인가라는 질문에서 출발하여,한국이라는 지정학적 맥락 안에서 변화를 배양하고 급진적 단절의 내러티브를 구사하는 동시대 예술가들의 상상력에 주목합니다. 
 
□ <미디어시티서울> 2016의 초청으로 함양아 작가가 기획한 <더 빌리지>(The Village)는 국내외 시각예술교육가와 예술가들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임시공동체 학습마을’입니다. <더 빌리지>는 자율적인 개인들이 모여 자신과 타인에 대한 존중을 통해 삶과 사회의 나은 모습을 도모하는 창의적인 배움의 과정입니다. 여름캠프 이후, 비엔날레 기간에는 <더 빌리지>의 전시와 함께 여름캠프에 참여한 시각예술교육가와 예술가들이 각자의 경험과 학습에 기초하여 기획하는 예술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출판물도 출간될 예정입니다. 오는 8월 6일(토)부터 8월 28일(일)까지 남서울생활미술관을 상호배움과 생활의 경험이 녹아드는 환경으로 변모시킬 이 캠프에 많은 관심을 기대합니다. 
 
□ 작가 함양아 
함양아 작가는 네덜란드와 터키, 한국에서 거주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회 비평의 일환으로 예술을 실천해왔으며, 개인의 삶과 대안적인 사회 시스템에 대한 관심으로 연속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모집 개요 
1.제목 : <더 빌리지>(The Village) 여름캠프

2.모집인원 : 매주 20명 내외 

3.모집대상 : 시각예술분야 교육자 
   ① 시각예술단체/기관 에듀케이터 
   ② 초/중/고/대안/특수학교 미술교사 
   ③ 시각예술분야 예술강사 
   ④ 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예술가 
   ⑤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길 희망하는 예술가
 


4. 참가기간 : 8월 6일 (토) – 8월 28일 (일) (월요일 휴관) 
   ① 총 35과정 (과정별 2시간~4시간) 
   ② 오전 10시 – 오후 8시 (주간별 시간표 변동 가능) 
      여름캠프 1주: 8월 9일(화) – 8월 12일(금) 
      여름캠프 2주: 8월 16일(화) – 8월 20일(토) 
      여름캠프 3주: 8월 25일(목) – 8월 28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