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창작 뮤지컬 [조선묵시록] 배우
guest - 2013.07.21
조회 1901
창작 뮤지컬 [조선묵시록] 배우 오디션

한국배우연합(대표 박웅)은 2013년 10월 경기도 수원시에서 초연 예정인 이정훈作 이원종 연출의 세미뮤지컬 ‘조선묵시록 ? 화성성역의궤의 비밀’ 에 출연할 배우를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1. 공연개요
공연 : 세미뮤지컬 ‘조선 묵시록’
일정 : 2013년 10월 4일(금) ~ 13일(일) (매일 1회 총10회)
장소 : 경기 문화의 전당 대공연장
주최 : 경기일보, 한국배우연합

2. 서류접수
1) 접수기간 : 2013년 7월 16일(화) ~ 7월 27일(토)
2) 자격요건 : 노래, 춤, 연기, 특히 아래 배역을 소화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춘 남녀 배우
3) 제출서류 : 프로필, 자기소개서 1부
4) 접수방법 : 지원서 임의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현장 접수

3. 오디션 대상 및 형식
1) 오디션 선발 배역 : 아래 작품개요의 배역과 앙상블
2) 심사위원 : 작가 및 연출가, 주요스태프

4. 오디션 일정 및 내용
1) 서류심사 : 서류 접수자들의 서류 심사 (개별통보)
2) 실기심사 : 7월 29일(월) 코러스부문(지정곡, 지정안무) 오후 1시~
주요배역부문(연기) 오후 4시~
– 장소 : 한빛예무단 연습장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동 3가 63-1 삼성빌딩 지하1층 (02)923-5206
– 실기심사 남자 지정곡 : 뮤지컬 피맛골 연가 中 곡명 “푸른 학은 구름 속에 우는데”
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中 곡명 “마리아”
여자 지정곡 : 뮤지컬 팬텀 오브 디 오페라 中 곡명 “think of me”
뮤지컬 아이다 中 곡명 “dance of the robe”
3) 최종심사 발표 : 7월 중 개별 통보

5. 연습 및 공연 일정, 장소
1) 연습일정 : 2013년 8월 12일(월) ~ 9월 말 ( full 타임으로 연습가능한 분)
2) 공연일정 : 2013년 10월 04일(금) ~ 13일(일) (10일 10회)
3) 공연장소 : 경기 문화의 전당 대공연장

6. 오디션 문의
한국배우연합 제작진행 최병규(011-208-6275/ 이메일 bk6275@hanmail.net)


[작품개요]

조선묵시록은 조선의 르네상스를 창출했던 정조대왕의 시대적 의미와 함께 그의 대표적 상징인 수원화성을 주제로 하고 있다. 특히 수원화성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는데 최고의 단초가 된 화성성역의궤가 안고 있는 독특한 아우라를 재조명해보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작품이다. 천부적인 혜안과 치밀한 계획으로 조선 최고의 중흥기를 도출했던 정조대왕의 역작,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그 이면에 얽힌 이야기를 비화를 통해 투영해보는 팩션 세미뮤지컬 드라마다. 따라서 본 작품은 통상적인 궁중 정치사적 시각을 탈피, 조선시대의 백성들과 노역자들이 바라보았던 당시의 시대상을 보다 근시안적이고 포괄적으로 그려냄으로써 현대인들이 더욱 친근하고 가깝게 당시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그 과정을 통하여 화성 건설의 이면과 당시 백성들의 애향애국정신에 대한 인식, 그리고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갖춰야 할 대통합과 대화합, 실천적 경제민주화 정신 등을 더불어 인지시켜 주고 있다.


[주요 배역]

구자번 (남, 34세) :
정약용이 추천한 성축현장의 별감동 겸 감관. 정약용의 어릴 적 친구로 각종 기계장치에 능하다. 할아버지가 사도세자를 죽게 한 노론의 거두 구선복. 그러나 아버지가 조부와 함께 연좌처형 당함으로써 정조의 원수가 된다. 따라서 정인 송허란과 친구 정약용의 노선과 대립, 실학과 현실 속에서 갈등한다. 결국 우지태의 손에 억울한 죽음을 맞는다.

정 조 (남, 43세) :
조선 제22대 국왕, 1776년부터 24년간 재위. 수시로 화성으로 암행하고 능행도 수차례 벌인다. 정약용에게 기기도설 등 책자를 주어 화성 설계도 작성을 지시하고 화성축성 공정을 일일이 점검하며, 백성들로부터 칭송받는 성군이다. 송허란을 친 누이동생처럼 아낀다.



송허란 (여, 28세) :
능참봉의 딸. 수원의 미인으로 당차고 야무진 처녀. 다모 출신으로 정조의 화성 미행시에는 정조의 현지 잠행무사로 일하면서 특별히 성역소 내 감찰원으로 일한다. 구자번의 정인. 정치에 밝아 정조에게 조언을 하기도 한다. 정인 구자번과 이념상으로 대립하지만, 결국 구자번을 살리려다 자신이 오히려 칼에 맞아 최후를 맞는다.

정약용 (남, 34세) :
다산. 1789년 배다리를 만들고 1792년 화성설계 착수, 화성축성에 헌신, 1795년 잠시 동부승지와 병조참의. 현재, 주문모 사건으로 형 정약전과 연좌되어 금정 찰방으로 좌천 상황. 구자번과는 둘도 없는 친구로 그의 의궤조작 행위를 감싸준다. 지각이 특기다.

우지태 (남, 31세) :
새로 부임해온 비변사의 신참 낭청. 병조의 무비사 낭관 겸임. 강직하고 앞뒤 안 가리는 급한 성격의 소유자로, 나중에는 의궤장부 사건의 범인으로 구자번을 지목하고 오해하여 그를 죽인다. 강초이가 그를 마음에 두고 있다.

조심태 (남, 55세) :
1792년부터 5년간 화성유수. 장용외사와 행궁정리사를 겸임한다. 정조의 충직한 신하로 수원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수원에다 팔부자 거리를 만들고 화성의 돈대를 기획하는 등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김시무 (남, 40세) :
공사 전담기구인 성역소 제조를 거쳐 축성공사 실무책임자 격인 책응도청. 감동당상과 도청 사이를 오가며 직분을 수행한다. 정약용의 형, 정약전과 절친한 사이로 이가환의 성축현장 견학을 도와주기도 한다.

채제공 (남, 75세) :
번암. 시파의 대부격. 사도세자를 모해했던 김상로 등을 추주. 현재는 우의정 겸 총리대신으로 화성 공사의 총책임을 맡아 공사완료 때까지 종사한다. 매우 충직하고 합리적이다.

화성댁 (여, 33세) :
주막의 요염한 주인아낙. 청상과부. 민심동태 파악에 능통하고 송허란의 밀정으로 송허란의 심부름 역할을 해준다. 위아래가 없이 아무한테나 반말이고 다소 거칠지만, 주역을 할 줄 알고 정이 많다.

홍경로 (남, 34세) :
장이수의 외조카. 이렇다 할 벼슬도 없이 읍내에서 왈패 짓을 마다않는 한량이다. 장이수의 압박으로 화성의궤 찬탈음모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내심 송허란을 좋아하지만 나중에는 갈등 끝에 수하들을 시켜 송허란을 죽이려한다.


이학규 (남, 30세) :
홍경래의 수하. 소위 일하기 싫어하는 동네건달이면서 양반인 척하는, 홍경래의 오른팔 격이다. 겉으로는 허세를 부리지만, 실제로는 그럴만한 배포도 없다.

장우석 (남, 58세) :
함경도 출신의 석수 부편수, 다소 거칠지만 우직한 사람으로, 구자번의 설계에 반대하지만 구자번의 상담을 들어주기도 하고 구자번을 매사에 아껴준다. 특히 화성댁의 말이면 사족을 못 쓸 정도로 화성댁을 좋아한다.

심환지 (남, 65세) :
만포, 1793년 비변사 제조. 현재는 좌의정 겸 약방제조. 화성성역의궤 조작을 주도하고 암암리에 채제공을 공격하는 노론벽파의 선봉이다. 석채 장이수를 정신적인 지주로 삼고 있다. 정조와 수많은 비밀서찰을 주고받는다.

이가환 (남, 53세) :
금대. 숙부가 정약용의 처남인 이승훈이다. 차기 영의정으로 주목받는 인물이지만, 현재는 천주학 주준모 사건과 연류되어 충주목사로 좌천. 천주학도로 북학에 관심이 지대한 학자형 타입이다.

강초이 (여, 28세) :
다모1, 송허란의 절친한 옛 친구, 경기관찰사 조심태가 장악원 제조로 있을 때 뽑은 장악원 소속. 그러나 현재는 조심태가 추천하여 정조의 잠행무사로 정조의 미행에 도움. 우지태에게 마음을 두고 있다.

상기 배역 등 24명의 출연자들과 상선, 부관, 주막하녀, 스님, 자객들, 행인들, 군졸들, 백성들, 일꾼들 등 20여명, 기타 무용수 등.

첨부파일 : http://blog.naver.com/wcat2/30172334150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자유게시판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