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옛길 예술탐방 프로그램 ‘의주길의 풍류, 옛길을 만나다. ’
관리자 - 2016.11.14
조회 862

경기옛길 예술탐방 프로그램 ‘의주길의 풍류, 옛길을 만나다.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그리고 13개 시가 함께 운영 중인 경기옛길에서 예술탐방 ‘의주길의 풍류, 옛길을 만나다’가 오는 12(토)일 의주길 고양-파주구간에서 운영된다.

경기옛길 테마탐방은 점으로 산재된 경기도 지역의 문화유산자원을 적극 활용한 스토리텔링 강의와 도보가 함께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진행된 ‘4길4색 경기옛길 테마탐방 프로그램’이 높은 만족도로 종료됨에 따라 그 아쉬움을 달래고자 2016년 마지막 예술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예술탐방에서는 차량과 도보로 이용하여 기 의주길 전체의 풍광을 살펴볼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예술탐방은 ‘의주길의 풍류, 옛길을 만나다.’를 주제로 이윤희 파주지역문화연구소장의 강의와 Jazz O’clock 이다운의 공연으로 진행된다. 옛 사신들이 묵었던 벽제관지(碧蹄館址), 고려시대 지방화된 불상양식에서 중요한 자리에 위치한 용미리 마애이불입상, 중남미 미술품을 전시한 중남미문화원과 화석정에서는 정선의 <연강임술첩(漣江壬戌帖)>에 그려진 임진강의 모습 등을 탐방한다.

마지막 일정으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노을과 함께 즐기는 재즈공연은 참가자들에 예술탐방의 짙은 여운을 남길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예술탐방을 계기로 인문교양+도보+즐거움이 결합된 경기옛길만의 고유 프로그램으로 정착되길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경기옛길 공식카페(http://cafe.naver.com/oldroa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인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에서 언급된 총 6개의 길(삼남로 · 의주로 · 영남로 · 강화로 · 경흥로 · 평해로)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삼남길(총 100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 · 의주길(총 56.5km/고양시~파주시) · 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이 조성되어 역사적 · 경관적 · 생태적 체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 : 031-231-8574 )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