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상상캠퍼스 다사리문화기획학교 4기 모집
관리자 - 2017.03.20
조회 668

경기상상캠퍼스 다사리문화기획학교 4기 모집

● 자유롭게 미래를 상상하고 실험할 수 있는 다사리문화기획학교 4기 신입생 모집

● 4월 7일까지 경기상상캠퍼스 및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은 경기상상캠퍼스 내 ‘다사리문화기획학교’ 4기 신입생을 3월 20일(월)부터 4월 7일(금)까지 모집한다.

다사리문화기획학교는 자기만의 언어를 찾고 개발해 자유롭게 미래를 상상하고 실험할 수 있는 학교다. 문화 예술을 통해 지역을 활성화하고 전환시대를 열어가는 경기지역 청년문화기획자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다사리는 ‘다함께 말하고, 다함께 산다’는 독립운동가 안재홍 선생의 대표적 사상이다.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자기 목소리를 내어 모두가 잘 살 수 있는 기획을 하자는 학교의 성격을 담고 있다.

수업은 경기상상캠퍼스 내 ‘생활 1980’ 건물 3층 공간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학력이나 전공을 불문하고 만 39세 이하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수업 과정은 1학기(4월~7월)와 2학기(8월~12월)로 나뉘어 총 8개월간 주 2회(수, 목)씩 운영된다. 신입생은 이론부터 실습까지 기획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1학기에는 문화기획 관련 이론 강의, 인문학 및 문화기획자를 위한 사회 읽기 강의, 메이커스 관련 다양한 워크숍, 멘토와 함께 진행하는 주제 연구 ‘프로젝트 랩’으로 구성되어 있다.

2학기는 기획을 직접 실행으로 옮기는 작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그 밖에도 현장캠프 및 답사, 다사리문화기획학교의 모든 기수가 함께 모이는 다사리 네트워크 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하반기에는 정규과정 수업 참여가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다사리 단기 과정도 열릴 예정이다.

수강료는 총 40만원이며 4월부터 운영되는 경기청년문화창작소 라운지 멤버십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창업과 창직을 지원하는 창작소 공간도 언제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모집신청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에서 ‘지극히 편협한 자기소개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branch_se@naver.com)로 보내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미니 인터뷰를 거친 뒤 4월 14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커리큘럼,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및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31-296-1891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