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상상캠퍼스 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보도자료
admin - 2017.03.30
조회 881

2017년 경기생활문화센터 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어린이 및 가족, 청소년, 성인 등 연령별로 즐길 수 있는 봄학기(4~6월) 생활문화 프로그램 진행

● 개인 및 주민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 제공

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은 경기상상캠퍼스 내 ‘경기생활문화센터 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생활문화센터는 도민에게 열린 문화휴식공간으로서 교육 프로그램, 공방 레지던시, 어린이 책 놀이터·청소년 연습실 무아지경 등의 공간 무료 지원, 어린이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17년 경기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은 봄학기(4월~6월), 여름학기(7~8월), 가을학기(9~11월), 겨울학기(12월~2018년1월)로 나누어 생활 속에서 흥미로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수업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및 가족 프로그램

3~5세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수다>는 구연동화와 함께 진행하는 창의적인 독서놀이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는 ‘신문지야 놀자’(신문 속 세상알기), ‘노란똥 책벌레’(사라진 글자 찾기) 등 나와 내 주변에 대해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수업을 구성하였다.

6~7세 어린이들은 <몸맘이야기>를 통해 엄마와 몸으로 대화하면서 가족 간의 유대감을 쌓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다양하게 몸을 사용하는 총 10회의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은 몸이 즐거운 놀이터임을 깨닫고, 엄마와 몸과 마음의 대화를 나누게 될 것이다.

<꼬마 도시양봉가>와 <비밀의 숲 탐험대>는 8~13세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이다. 경기상상캠퍼스의 꿀벌정원에서 진행될 <꼬마 도시양봉가>는 꿀벌을 위한 벌통과 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면서 자연과 환경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활동이다. 경기상상캠퍼스의 울창한 숲을 활용한 <비밀의 숲 탐험대>는 에코티어리형 생태 숲 프로그램이다. 자연에서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하여 목표물을 찾아 주어진 생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보고, 코스별 미션을 수행하는 본 수업은 전문 숲 해설가들이 담당한다.

청소년 프로그램

경기상상캠퍼스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활동을 취재하여 전달하는데 관심 있는 14세 이상의 청소년은 <청소년 취재단>에 참여할 수 있다. 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해 작성한 취재단의 기사는 경기상상캠퍼스 온라인 뉴스레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