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2017 경기생활문화플랫폼 축제 안내
관리자 - 2017.10.24
조회 511
경기문화재단 『2017 경기생활문화플랫폼축제』 안내
-일상이 작품이 되고, 마을이 무대가 되고, 관계가 문화가 되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은 오는 11월 11일까지 지역을 특성화한 <2017 경기생활문화플랫폼 축제>를 운영한다. 지난 9월 9일부터 시작한 축제는 경기도 12개 시·군에 위치한 17개 생활문화플랫폼에서 각기 다른 축제로 펼쳐진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주민 주도의 생활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 생활문화플랫폼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역 내 생활문화의 거점 역할을 할 ‘생활문화플랫폼’을 선정해 운영 중이다. ‘생활문화플랫폼’은 지역 안에서 주민들이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일상을 새롭게 발견하고, 역할의 전환과 확장을 통해 성장하며, 이러한 것들을 공유하는 곳이다. 올해에는 경기도내 17개 ‘생활문화플랫폼’을 선정해 지역 생활문화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2017 경기생활문화플랫폼 축제>는 올 한해 진행한 사업의 과정 겸 결실이다. 생활문화플랫폼에서 열린 활동들을 지역과 공유하게 된다. 삶에 녹아있는 의·식·주와 일과 놀이 같은 일상이 빚어낸 축제다. 생활문화플랫폼 특성에 따라 마을 잔치, 마을 부엌, 마을 장터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 옆집에 살던 이웃이 주인공이 되고, 일상적 삶의 공간들이 문화공간으로 변모하는 현장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익숙한 것들을 낯설게 보고, 낯선 것들을 익숙하게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삶이 응원 받는 축제의 현장을 만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각 지역에서 펼쳐지는 생활문화플랫폼 축제의 자세한 정보는 각 지역의 ‘생활문화플랫폼’이나 경기생활문화포털 매생이(http://culutre4all.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