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7년 도서관․박물관 「1관 1단」 사업 《경기도미술관 민화동호회 첫 번째 회원전》 열려
admin - 2017.10.24
조회 636
2017년 도서관․박물관 「1관 1단」 사업 《경기도미술관 민화동호회 첫 번째 회원전》 열려
경기도미술관(관장 최은주)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1주일간 《경기도미술관 민화동호회 첫 번째 회원전》을 미술관 1층 프로젝트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17년 도서관, 박물관 「1관 1단」 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책기획단과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쉽게 문화예술체험 활동에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이나 박물관, 미술관 등을 활용해 감추어진 재능을 발휘하면서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활성화하는 목적으로 기획된 정책 중 하나다.

경기도미술관은 지난 2015년부터 2016년까지 성인 대상 민화 실기강좌를 개설했다. 이를 계기로 지난 2016년 6월에는 민화동호회를 결성하게 되었다. 제2기 ‘도서관, 박물관 「1관 1단」 사업’의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결성된 지 1년만에 첫 회원전을 열게 되었다.

민화는 우리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전통적인 시각문화의 하나로, 인생의 행복을 추구하는 그림이다. 요즘 민화 실기를 배우고자 하는 수요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다. 신생 민화 동호회의 활동도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전시회에 나오는 작품들은 개인 및 공동작품 총 20여점으로 일월오봉도, 십장생도, 모란도 등 궁중장식화에서부터 모란도, 연화도, 목련도, 화조도, 화접도 등 꽃을 그린 그림과 문자도 책거리 등 그 주제가 다양하고, 순지에 분채 및 봉채로 그려내 화려한 색감을 드러낸다.

첫 전시회 개최를 앞두고 회원들은 출품작을 마무리하면서 “내년에도 전시회를 열 수 있다면, 지금보다 나아진 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소망을 내비쳤다.

경기도미술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문화예술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더더욱 지원을 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