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제4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콜렉션 선정 공고
관리자 - 2017.11.14
조회 247
제4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콜렉션 선정 공고
제4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콜렉션 작품 심의결과 최종 4작품이 선정되었습니다. 다양한 작품을 신청해주신 공연예술분야 지원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베스트콜렉션으로 선정되신 공연예술단체 관계자 여러분께는 축하를 드립니다. 제4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가 경기도 공연예술 활성화의 토대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선정되신 단체들께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선정 작품
전정작품은 번호, 작품명, 상주단체명, 공연장으로 이루어진 표입니다.
번호 작품명 상주단체명 공연장
1 토끼전 극공작소 마방진 구리아트홀
2 빨간구두-영원한 춤 서울발레시어터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과천시민회관
군포문화예술회관
3 Don’t Do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안산문화예술의전당
4 그의 하루 예술무대 산 의정부예술의전당
▣ 심의평
제 4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에 참가를 신청한 작품은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에 서 13단체 22작품, 공연예술분야 지역초연과 초청공연 지원단체에서 6단체 6작품 등 총 19단체, 28작품이 최종 신청 접수하였습니다.

심의과정에서 가장 주요한 선정 기준으로 검토한 것은 공연예술분야 지원사업의 성과를 대표할 수 있는 작품으로서의 예술적 완성도, 그리고 대중성과 유통 가능성이었습니다. 또한 경기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공연예술단체의 예술적 성과를 선보이고 예술단체 스스로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페스타의 개최 목적과 그 의미를 충실히 나타낼 수 있는 작품을 주요 심의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특히 2016~2017년 제작된 신작, 기획공연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선정 과정에서는 기존 레퍼토리 작품의 수월성에 앞서,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신작 공연의 가능성과 의미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그것이 이번 작품 선정의 주요한 선정 기준이 되었으며, 그 결과 예년과 달리 총 4 개의 작품을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응모된 작품 모두 다 참신성, 예술성, 대중성 등 단체의 예술적 역량을 기대할 수 있는 작품들이 많았다는 것이 전반적인 심의 의견이었습니다. 이번 제4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공연예술 페스티벌이자 실질적인 아트마켓으로 자리 잡기를 바랍니다. 참가하는 모든 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선정위원
최윤우(연극평론가), 지영관(공연기획자), 소홍삼(공연기획자), 신동호(공연기획자), 조형준(공연기획자), 설병환(공연기획자)
경기문화재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다음 사업공고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