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도, 문화누리카드 2월부터 발급개시
관리자 - 2018.01.19
조회 345
경기도, 문화누리카드 2월부터 발급개시
경기도가 오는 2월 1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개시한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은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삶의 질 향상 및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문화복지의 일환이다.

경기도는 올해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에 총 196억 원을 투입한다. 도내 28만 여명의 저소득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혜대상자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다. 지난해 지원금 6만원에서 1만원이 인상돼 개인별 연간 7만원의 문화향유 비용을 지급한다. 또 스포츠강좌이용권과 중복 신청도 가능해졌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신청 기간은 2월 1월부터 11월 30일까지다. 이용은 12월 31일까지다.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통합문화이용권 홈페이지(www.mnuri.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전년도 발급자의 경우 기존 발급받은 카드에 재충전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는 음반‧도서구매,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스포츠 경기관람, 운동용품 구매, 체육시설 이용 등 문화‧여행‧체육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역별‧장르별 가맹점 및 사용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통합문화이용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 가맹점 발굴, 이벤트 진행, 나눔티켓, 슈퍼맨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슈퍼맨 프로젝트’는 재단과 문화예술·여행·체육 관련 전문 단체가 협업하여 운영하는 수혜자 맞춤형 카드 기획프로그램으로, 2월 중 슈퍼맨 프로젝트를 함께 할 전문 단체를 공고할 예정이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 031-231-0816~7,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