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립 뮤지엄 설 연휴 프로그램 안내
admin - 2018.02.12
조회 1294
경기도립 뮤지엄 설 연휴 기간 프로그램 안내
경기도립 뮤지엄(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가족이 함께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고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설 연휴(2월15일~2월18일)를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뮤지엄은 설 당일인 2월 16일만 휴관일이고 나머지는 정상 운영한다.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은 문화생활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해 9월부터 무료 관람으로 운영되고 있다. 단, 부분 무료 관람으로 운영되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설 연휴 동안 기존처럼 유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뮤지엄파크에는 경기도박물관·백남준아트센터·경기도어린이박물관 등 3개 뮤지엄이 모여 있다.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어린이부터 장년까지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해 가족 단위 방문객의 즐거운 나들이 장소로 적격이다. 특히 3개 뮤지엄은 최근 관람객을 위해 미디어월 설치 및 편의시설을 개선했다.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박물관은 설을 맞이해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전통놀이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한과·제기·딱지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이 전통 문화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박물관 앞 마당에서는 윷놀이, 투호던지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 행사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간편 족자 만들기, 정초 결심 및 가훈 서예 글 받기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경기도박물관에서는 2018년 경기정명 천년을 기념해 기획전시실에서 특별전 ‘오!경기의 천년여행’이 전시되고 있다. 경기 천년의 역사를 개괄적으로 소개하는 전시로 1018년 경기지역에서 태어난 ‘오경기’라는 가상 인물이 겪을 이야기를 듣는 형식의 전시다. 지도·전적·도자·초상화 등 60여점의 유물을 만날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 바로가기


백남준아트센터
백남준아트센터는 백남준아트센터 국제예술상 수상 작가인 영국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블라스트 씨어리’의 ‘당신이 시작하라’와 2017-2018 백남준아트센터-FACT 작가 레지던시 교환프로그램 참여 작가인 ‘크리스 쉔’의 ‘루메’ 전시로 설 연휴 관람객을 맞이한다.

‘당신이 시작하라’는 ‘관객과 참여’라는 주제를 놓고 다양한 미디어 양식들을 실험하는 블라스트 씨어리의 예술 세계를 보여주는 전시다. ‘앞을 향한 나의 관점’ 등 총 7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루메’는 센서 등을 주재료로 센서에 의한 빛의 연쇄 반응을 이용해 오브제들이 끝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