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2018 경기옛길 아카데미 11기 모집 길에서 배우는 즐거움’
관리자 - 2018.02.22
조회 120
2018 경기옛길 아카데미 11기 모집
길에서 배우는 즐거움’
<주요 내용>
○ 경기옛길 아카데미 11기 선착순 40명 모집
○ 일시는 3월 16(금), 17(토), 23(금), 24(토) 총 4회차 진행
○ 실내 강의 및 답사, 체험이 동시에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강자에게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경기옛길을 소개함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등 13개 시가 함께 운영 중인 경기옛길을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열린다.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는 ‘2018 경기옛길 아카데미 11기’를 개설해 운영한다. 날짜는 3월16일(금), 17일(토), 23일(금), 24(토)이고, 경기옛길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40명을 모집해 무료로 진행된다.

○ 경기옛길 아카데미는 일반인 대상 교육프로그램이다. 경기옛길과 길 주변에 위치한 문화유산 이해를 주제로 한 강의와 경기옛길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경기옛길를 이해하고 ‘길’ 콘텐츠가 문화사업과 연계하는 방안을 알아보게 된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문화공간을 탐방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된다. 경기옛길이 역사문화탐방로에 국한되지 않고 복합문화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확장시키고 한다.

○ 1일차 아카데미는 경기학연구센터 이지훈 센터장과 윤소영 선임연구원의 경기옛길의 이해를 중심으로 한 강의와, 로드프레스(도보길 전문 월간지) 오택준 대표의 ‘길’과 문화사업 연계에 관한 강의로 진행된다. 2일차는 영남길 10구간(이천)에서 역사 강의와 함께 부래미 마을에서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3일차는 판교박물관에서 도시와 옛길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4일차는 삼남길 4-5구간(수원)의 스토리텔링 강의와 길 주변에 위치한 해우재와 경기상상캠퍼스의 문화공간을 살펴보며 마무리 한다.

○ 아카데미 총 4회 중 3회 이상 참석한 수강생은 경기옛길 아카데미 수료증을 받게 된다.

○ 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경기옛길 아카데미가 ‘길’이란 콘텐츠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대중에게 알리고 다양한 경험이 가능한 공간으로서의 경기옛길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다”면서 “앞으로 진행되는 탐방 프로그램을 더욱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자세한 안내는 경기옛길 공식홈페이지(http://ggoldroad.gg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인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에서 언급된 총 6개의 길(삼남로 · 의주로 · 영남로 · 강화로 · 경흥로 · 평해로)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삼남길(총 100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 · 의주길(총 56.5km/고양시~파주시) · 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이 조성되어 역사적 · 경관적 · 생태적 체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 : 031-231-8574 )

○ 별 첨 : 2018 경기옛길 아카데미 포스터 1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