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2018 실학박물관 교육체험프로그램 브랜드‘실학소풍’진행
관리자 - 2018.03.05
조회 220
2018 실학박물관 교육체험프로그램 브랜드‘실학소풍’진행
– 학교연계프로그램 3월 8일(목)부터 참가자 모집 시작해

실학박물관(관장 장덕호)은 2018년 교육체험 대표브랜드인 ‘실학소풍’을 3월부터 시작한다. 학교연계프로그램으로 ‘실학과학소풍’, ‘실학예술소풍’, ‘실학연극소풍’이 진행되고 문화나눔 프로그램으로 ‘실학생태소풍’, 방학프로그램 ‘실학가족소풍’, ‘실학겨울소풍’등 다양한 테마의 교육체험이 운영될 계획이다.

실학박물관은 조선후기에 등장한 학문인 ‘실학’을 주제로 구성된 테마박물관이다. 실학박물관이 위치한 남양주 조안면은 팔당댐과 양수리, 양평 중간에 위치해 학생들이 소풍을 오고 가족들이 나들이를 즐기는 공간에 자리하고 있다. 박물관은 훌륭한 자연경관인 한강생태공원, 다산 정약용선생의 고향인 마재마을과 더불어 실학을 배우고 즐기러 올 수 있는 박물관으로 자리 잡기 위해 2018년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소풍컨셉으로 구성하였다.

초등학교 연계교육인 ‘실학과학소풍’은 4차 산업혁명기를 맞이해 새로운 시대를 받아들이는 관점을‘실학’적으로 교육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박물관 유물복원의 새로운 과학도구인 3D프린터와 3D펜을 활용해 실용품을 제작하게 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급단위로 참여가능하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중․고등학교연계교육인 ‘실학예술소풍’은 실학의 의미와 배경에 대해 학습하고, 그 영향으로 탄생한 미술이 현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현대 실용미술의 일부분인 캘리그라피를 진행한다. 연말에 우수작들을 선정해 박물관 한뼘갤러리에서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은 중고등학교 학급단위로 참여가능하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자유학기제프로그램 ‘실학연극소풍’은 한 학기동안 지역 내 자유학기동아리와 연계하여 실학과 실학자들의 삶과 사상에 대해 알아보고 학생들이 직접 주제를 선정해 연극을 기획하고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주제선정, 대본작성, 오디션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작한다. 상반기에는 자유학기동아리를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4회차가 진행된다.

학교연계프로그램 참가자접수는 3월 8일(목)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문의는 실학박물관 홈페이지(http://silhak.ggcf.kr)또는 031-579-6010으로 가능하다.

학교연계프로그램 외에도 주말과 공휴일에 진행되는 ‘실학상시소풍’, 매주 마지막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무예공연 및 체험프로그램인 ‘실학공연소풍’,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학생태소풍’,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실학가족소풍’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별첨첨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