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2018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G뮤지엄스쿨 – 미술관 사용법, 공원 탐험, 내가 만드는 전시》
관리자 - 2018.03.20
조회 63
경기도미술관, 2018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G뮤지엄스쿨 – 미술관 사용법, 공원 탐험, 내가 만드는 전시》
경기도미술관은 2018년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을 새롭게 개편하여 선보인다. 경기도미술관의 다양한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을 <G뮤지움스쿨>이라는 브랜드로 묶어서 참여자들에게 선택과 집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경기도미술관은 초, 중, 고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2018년 3월 20일부터 6월 29일까지 상반기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G뮤지엄스쿨>을 진행한다.

<G뮤지엄스쿨>은 경기도미술관 소개와 관람예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활동지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이다.

<G뮤지엄스쿨>은 ‘미술관 사용법’(실내교육프로그램)과 ‘공원 탐험’(실외교육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전시’(진로탐색프로그램_교육나눔)가 진행된다. 실내교육프로그램 ‘미술관 사용법’은 활동지를 가지고 미술관 내 공간들을 탐색하고, 각 공간별 위치와 동선을 스스로 구획해봄으로써 ‘나만의 미술관 사용법’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실외교육프로그램 ‘공원 탐험’은 참여자들이 미술관 야외공원에서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고, 활동 키트의 미션 카드를 풀어보면서 ‘나만의 공원 탐험’을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진로탐색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전시’는 초등 고학년, 및 중·고등학생들이 미술관의 소장품을 기반으로 직접 미니어처 전시를 기획하고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또한 ‘미술관 사용법’과 ‘공원 탐험’ 프로그램을 오전, 오후에 나뉘어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두 개의 프로그램을 하루에 모두 참여하면 참가비에 할인율을 적용하여 1인 5,000원에 참여가 가능하다. ‘내가 만드는 전시’는 경기도 교육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미술관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G뮤지움스쿨’은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G뮤지엄스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전답사를 원하는 교사들은 매주 수요일(16시~17시)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사전답사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다. 사전답사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다. 교사사전답사프로그램도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가능하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