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생활문화 정책토론회 ‘생활문화, 삶의 안녕을 묻다!’ 개최
관리자 - 2018.03.23
조회 339
생활문화 정책토론회 ‘생활문화, 삶의 안녕을 묻다!’ 개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과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 지역문화진흥원(원장 나기주)은 오는 3월 29일(목)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아트홀(서울 종로구 대학로 112)에서 생활문화 정책토론회 ‘생활문화, 삶의 안녕을 묻다!’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현재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소확행(小確幸: 일상에서 느끼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어느 때보다 삶을 즐기는 방법과 일상 속 문화활동이 필요한 이유가 강조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추어 문화정책 또한 일상의 문화활동을 통해 개인의 문화적 욕구를 주체적이고 참여적인 방법으로 해소하고, 문화 향수를 증진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생활문화 활동을 통해 개인의 행복실현과 자아성장, 사회적 참여와 공동체 회복 등을 꾀하고 있지만, 다양해진 생활문화 활동이 사회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진단과 분석은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하였다.

경기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지역문화진흥원은 각각 2016년, 2014년, 2017년부터 생활문화동호회를 포함한 생활문화 관련 사업을 대상으로 평가와 연구를 지속해 왔다. 이번 생활문화 정책토론회는 유진룡 교수(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3개 기관이 진행해온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생활문화 관련 연구가 사회적으로 시사하는 점을 논의한다.

이번 토론회는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는 생활문화 관련 현안을 비롯해 생활문화 활동이 가지는 사회적 가치와 기대, 그에 필요한 정책 방향과 향후 생활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생활문화 정책토론회 ‘생활문화, 삶의 안녕을 묻다!’ 관련 참여신청은 온라인(http://naver.me/xSrB7Kwf)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붙임: 생활문화 정책토론회 ‘생활문화, 삶의 안녕을 묻다’ 온라인 전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