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기획형 예술프로젝트와 국제교류 지원사업 공모 추진
관리자 - 2018.04.02
조회 192
경기문화재단, 기획형 예술프로젝트와
국제교류 지원사업 공모 추진
– 2018년 전국 공모 <뉴콜렉티브&체인지>_기획형 예술프로젝트
▶ 국적·지역·장르제한 없는 전국 공모, 경기도로 예술인이 찾아오게 하는 기획형 예술프로젝트 추진
– <모두 안다미로!>_국제교류사업 공모 추진
▶ 경기예술인의 해외진출 지원과 경기도에서 추진되는 국제교류행사 적극 지원 예정


경기문화재단(대표 설원기)은 예술가들이 경기도로 찾아올 수 있는 기획형 예술프로젝트 <2018 뉴콜렉티브 & 체인지>와 국제교류사업 <모두 안다미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매년 진행하는 정기공모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사업>이 장르별로 지원되고, 경기도에 기반한 기초예술지원에 목적을 두고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추진하는 <2018 뉴콜렉티브 & 체인지>_기획형 예술프로젝트는 최신 경향의 융‧복합프로젝트다. 공모기간은 5월 8일까지이며 접수는 4월 28일 시작한다.

장르간 교차실험을 독려, 예술가와 기획자간 실험적인 협업, 국내작가와 해외작가의 파트너십, 새로운 공간 발굴, 신진예술인의 첫 도전, 경력 예술인이 느끼는 다양한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 발굴 등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독창성이 엿보이는 계획서를 지원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도전과 혁신에 방점을 찍고 혼자가 아닌 파트너십을 통해 교류와 확산의 인적 아트플랫폼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면서 “기본 취지에 공감한 재단 산하기관(본사 로비갤러리, 경기도미술관 프로젝트갤러리, 백남준아트센터 프로젝트 스페이스) 세 곳 도 파일럿 프로젝트 공간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18 All Andamiro!모두 안다미로!>는 국제교류 공모사업으로 기본적으로 경기예술인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나아가 기획‧매개‧육성‧유통을 전담하는 매개인력지원을 통해 해외시장진출의 초석을 마련하는 교류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순우리말인 ‘안다미로’는 ‘그릇에 담은 것이 넘치도록 많이’라는 의미로 경기도 예술가들이 모두 안다미로 국제교류를 활발하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을 응원하는 의미로 사업명으로 선정했다. 공고기간은 오는 5월 24일까지이며 5월 15일부터 접수를 받는다.

지원규모는 기획형예술프로젝트 경우 최고 3천만원, 국제교류지원사업 경우는 최고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 안내와 자주하는 질문(Q&A) 첨부문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이메일(ggcf2018@ggcf.or.kr)로만 가능하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