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숲속 장터 포레포레[forêt forêt]’ 시민들의 열기로 후끈
관리자 - 2018.05.28
조회 88
‘숲속 장터 포레포레[forêt forêt]’ 시민들의 열기로 후끈
도심 속 숲속 놀이터 ‘경기상상캠퍼스; 시민들의 마음속에 저장!!!
# 5월 26일~27일 숲속 장터 포레포레 성료
# 포레포레, 수원연극축제와 함께 진행, 이틀간 4만2천명 방문
# 마켓, 놀이, 공연, 전시, 체험이 어우러져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음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5월 26일(토)~27일(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한 <2018>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5월 ‘숲속 장터 포레포레’는 수원연극축제 ‘숲 속의 파티와’ 함께 열려 숲 속을 무대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선보여 시민들에게 감동과 추억을 선물했다.

행사 기간 동안 경기상상캠퍼스를 방문한 4만2천명의 방문객들은 마켓, 놀이, 공연, 전시, 체험 등 경기상상캠퍼스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겼다.

특히, 숲속 장터에 참여하는 셀러 팀을 기존 40팀에서 이틀 평균 50팀으로 확대 운영하여, 방문객들이 더 다양한 수공예품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포레사운드의 공연도 청년 버스킹 팀과 함께 경기생활문화센터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동호회의 ‘레이알로하’(알로하 훌라 댄스), ‘어쿠스토리’(기타연주) 팀이 참여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 콘텐츠를 감상 할 수 있었다.

시민들이 쉽게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4월부터 진행한 4행시 이벤트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경기상상’으로 멋진 4행시를 지어주셨고, 공개추첨을 통해 이틀간 총 2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했다.

‘경기상상’ 4행시 이벤트에 선정된 김은비 어린이는 ‘경쾌하고, 기분 좋은 시간이다. 상상이 잘되고 공기가 좋다. 상상캠퍼스 최고♥’라고 4행시를 지어주었다. 시민들이 포레포레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사행시였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한 포레바운드 짚라인과 체험 프로그램들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낭만을 선사했다.

포레포레가 수원연극축제와 함께 진행되면서 경기상상캠퍼스 내 행사장을 차 없는 거리로 지정하고, 임시주차장을 5곳으로 확대해 운영했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시민의식으로 사고 없이 행사를 마무리 했다.

경기상상캠퍼스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포레포레는 앞으로도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시민들에게 문화, 쉼, 여유가 있는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 할 예정이다.

경기상상캠퍼스 관계자는 “6월엔 특별 프로그램으로 물놀이 장을 만들 예정이며, 뜨거운 햇살을 가려줄 그늘 막 쉼터도 확대 조성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경기상상캠퍼스가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행복한 숲속 문화 충전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