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동시대 청년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온라인 플랫폼 오픈 “경기상상플랫폼 GIP”
관리자 - 2018.10.18
조회 82
동시대 청년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온라인 플랫폼 오픈
“경기상상플랫폼 GIP”
▶ 동시대 청년들의 이야기와 활동을 6개의 분야별 국내·외 영상콘텐츠로 구성하는 온라인 플랫폼 가오픈
▶ 오는 20일, 커뮤니티를 창조하는 네트워킹의 힘 ‘GIP 밋업(Meet-up)’ 개최
▶ 오는 27일, 생각의 전환, 혁신을 일으키는 협업의 힘 ‘GIP MTA 워크숍’ 개최


경기천년을 맞아 동시대 청년들의 이야기와 활동을 공유하는 경기상상캠퍼스에서는 6개의 분야의 국내·외의 혁신적인 사례를 담은 온라인 플랫폼 GIP(Gyeonggi Imagination Platform)를 10월 19일 가오픈한다. (http://ggma.ggcf.kr/gip)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되는 여섯 개 분야는 문화예술,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지역 및 커뮤니티, 연구 및 시민단체로 각 분야별 국내·외의 혁신적인 사례를 영상콘텐츠로 구성했다.

이 중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외 청년 4명 초청하여 ‘커뮤니티를 창조하는 네트워킹’이라는 주제로 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의견을 교류 하는 네트워킹 파티 ‘GIP 밋업(Meet-up)’을 마련하였다.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경기상상캠퍼스 생생1990동에서 개최한다.

미국 뉴욕에서 초청되어 오는 에멀라인 지(Emerline Ji)는 전 세계 60개국, 180개 이상의 도시에서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위한 무료 아침식사 강연을 운영하고 있는 ‘CreativeMornings’의 사례를 발표하고, 필리핀 마닐라의 Red Root Artists Cooperative의 테레사 파울라씨는 필리핀 최초의 예술가 협동조합을 만든 사례에 대해서 발표한다.
국내 연사로는 농촌과 도시를 연결하고 있는 농촌기획자 박종범 대표님을 초청하여, ‘농산물 펀드’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다. 또한 사람들이 눈여겨보지 않았던 도시의 오래된 골목과 상점들을 창의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공간을 디자인 해온 로컬디자인무브먼트의 ‘로컬 스티치’ 사례를 공유한다.

‘GIP 밋업’에 이어 27일에 개최되는 ‘GIP MTA 워크숍’에서는 다양한 세대, 다양한 문화, 다양한 학문 간 협력하여 공동체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MTA(Mondragon Team Academy)기법을 활용하여, ‘생각의 전환, 혁신을 일으키는 협업’이란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MTA는 팀 앙트프루너쉽(기업가정신)에 기반을 둔 글로벌 사회혁신 생태계 네트워크로 다양한 세대, 다양한 문화, 다양한 학문 간 협력하는 개방된 국제적인 기업가들의 공동체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페인 몬드라곤 대학에서 2008년에 시작되어 전 세계의 대학에서 팀체인지 메이커 양성을 주도하고 있으며, 대화와 협력, 실천을 바탕으로 문제해결 중심의 워크숍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GIP 밋업에서 국내·외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청년 활동가 혹은 기업가를 만나 네트워킹 하고, 생각의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GIP 밋업’과 ‘GIP MTA 워크숍’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문의는 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팀 031-296-0539.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