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전문예술창작지원 선정작 시리즈 ‘2018년 경기문학’ 출간
관리자 - 2018.10.24
조회 63
경기문화재단 전문예술창작지원 선정작 시리즈
‘2018년 경기문학’ 출간
▶ 경기문화재단 전문예술창작지원을 통한 도내 신진·기성작가 선정작품 ‘경기문학’으로 선보여

경기문화재단은 2018년 ‘경.기.문.학’ 시리즈를 출간했다. 이번 시리즈는 문부일을 비롯한 소설가 6인의 소설집 6권과 천수호 등 시인 16인의 작품을 묶은 시집 1권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 소설의 경우, 2-30대 젊은 작가들이―자신과 다름없는―지금 이 땅의 젊은이들의 현실을 때로는 풍자적으로 때로는 진지하게―어느 쪽이든 날카롭게―조명하는 작품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

문학이라는 경이(驚異)를 기록(記錄)한다는 의미의 ‘경.기.문.학驚.記.文.學’ 시리즈는 경기문화재단 전문예술창작지원 문학 분야 선정작 시리즈이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경기도에 거주하는 문인들에게 창작지원금을 지급하는 한편 그들의 선정 작품을 시리즈물로 출간하는 것이다.

2016년부터 시작한 이 시리즈는 소설 분야 당선작 단편 2편 혹은 중편 1편을 한 권으로 묶은 소설집과 시 분야 당선작 중 시인 1인당 4편을 선별해 한 권의 시집으로 묶어 그간 총 18권 발간하였으며, 올해도 같은 형식으로 7권을 발간하였다.

‘경.기.문.학’ 시리즈는 단행본당 100페이지 내외의 얇은 문고 판형에 가까운 판형(115㎜×188㎜)을 취하여 최근 짧은 호흡의 글을 선호하는 독자들의 성향에 부합하고 있다. 또한 4,000원이라는 낮은 정가를 책정함으로써 공공 문화지원사업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기.문.학’ 시리즈는 경기문화재단 창작지원 선정작을 매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출간함으로써 작가들에게는 더 좋은 환경에서 작품에 몰두할 수 있는 계기를, 독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도서를 구매하여 독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공공문화정책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해 나갈 것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