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2018 경기문화예술교육 학습연구모임 3355 지원사업 운영단체 BRKSPK(고장난 스피커) 컴필레이션 EP ‘Tetra Sight’ 발표
관리자 - 2018.11.01
조회 25
2018 경기문화예술교육 학습연구모임 3355 지원사업 운영단체 BRKSPK(고장난 스피커) 컴필레이션 EP ‘Tetra Sight’ 발표
▶ 2018 경기문화예술교육 학습연구모임 3355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앨범 발매
▶ 각자의 위치에서 활동하며 음악활동을 이어가는 음악인들이 의기투합하여 제작한 컴필레이션 EP, 총 4곡 발표


다양한 분야의 음악인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들어진 문화기획 플랫폼 BRKSPK(고장난 스피커)가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Tetra Sight]를 지난 26일 발표했다.

문화기획 플랫폼 고장난 스피커는 2016년 결성되어 수원 청년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문화예술 체험, 교육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는 한편, 멤버 각각이 각자의 위치에서 음악인으로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기반 문화예술 기획단체이다.

BRKSPK의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 [Tetra Sight]는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18 경기문화예술교육 학습연구모임 3355 지원사업’(이하 ‘3355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내에서 활동하는 음악인들을 모집하여 제작되었다. 앨범에 참여한 멤버들은 각자 다른 일을 하며 활동하고 있는 투잡 뮤지션, 보컬 강사, 인디 뮤지션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중 활동을 이제 막 시작한 멤버를 포함, 일부 앨범 참여자가 이번 ‘3355 지원사업’을 통해 음원의 기획, 제작과 유통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진행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앨범이 발매되었다.

사랑에 대한 4가지 시점을 각자의 이야기로 풀어낸 이번 앨범은 총 4곡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이 직접 작곡하고 음반 기획사, 유통사, 실용음악과 교수 등의 자문과 세션 참여로 완성되었다.

1번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말하지 않아도’ 에서 연인들의 설레는 만남을, 2번 트랙 ‘무뎌져가’ 에서 이별 후 감정이 정리되는 과정을, 3번 트랙 ‘입술에만 살짝’ 에서 사랑이 시작되는 미묘한 감정을, 마지막 4번 트랙 ‘목소리’ 에서는 이별의 순간을 포착하여 각 참여자의 스타일에 맞게 공감하기 좋은 가사로 풀어내었으며 배열된 트랙리스트와는 별개로 가사에 담긴 사랑의 각 장면을 시간의 흐름에 맞게 재배치해서 들어보아도 좋을 것이다.

참여진 각각의 작/편곡 하에 기타리스트 이세린, 베이시스트 백승권, 작곡가 디템포가 편곡 작업에 한 손을 거들었으며 음반의 믹스와 최종 마스터링 작업에 레터스 뮤직 대표 Roy C. 가 참여하여 완성도를 더했다.

사랑하는 이들의 여러 가지 장면을 재치있게 그려낸 BRKSPK의 ‘Tetra Sight’와 함께하는 올겨울, 마음 안에 작은 온기를 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BRKSPK의 이번 앨범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문의는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031-231-087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