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금호미술관] 《뉴 웨이브 II》 전시연계 특별 강연
- 2018.12.01
조회 31























금호미술관 《뉴 웨이브 II: 디자인, 공공에 대한 생각》 전시연계 특별 강연 안내

이번 전시연계 특강은 금호미술관 기획전 《뉴 웨이브 II: 디자인, 공공에 대한 생각》의 연계 프로그램으로서 동시대 디자인 문화의 흐름을 진단하고, 공공성과 디자인의 관계 속에서 공동체와 사회를 함께 사유해 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전시 기간 중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 신청 바로가기 ▶ https://goo.gl/zsHwef 


2차 강연 <디자인, 풍경과 정치의 플랫폼 – 디자인의 공공성, 공동선의 디자인, 디자인 문화의 공동체> / 권혁수 (디자이너)


수업 내용 : 본 강연은 부르노 무나리, 노먼 포터, 스테판 비알의 디자인 생각을 따라가며 참여자와 동행하고 함께 호흡하는 사유의 여정을 마련한다. 이들은 예술가, 작업자, 연구자이자 교육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대의 디자인 현상과 본질, 실천과 행동을 풀어낸 디자이너들이다. 전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강연은 디자인 문법 이전에 시적 질서, 혹은 시적 언어의 세계 속에서 디자인과 디자인 사회의 공동선(共同善)을 생각하고자 한다. 디자인의 시대정신에 기초한 공공성과 공동체 문화의 현상적 토대를 살피면서, 전시와 함께 ‘디자인, 공공의 시간’을 준비한다.

강사 소개: 권혁수 (디자이너)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와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문화예술학과를 졸업했다. 디자인 교육과 연구, 실천과 행동을 통해 디자인의 정체성과 공공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고찰해 왔다. 계원예술대학교 교수를 역임했고 전시 《권혁수 생각전》(소노팩토리, 2010), 《새벽, 토란과 손전등》(초방갤러리, 2004)과 기획, 저술 등 다양한 디자인 운동을 펼쳤다.


문의 : Tel. 02-720-5114 / Email. kumhoart@kumhoasiana.com


수정
삭제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자유게시판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