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센터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도 문화예술 생태계의 공진화,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함께 합니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기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고 경기문화재단에 설립된 광역 단위 ‘문화예술교육’ 지원센터입니다.

센터에서는 지역의 풍부한 문화예술 자원을 배움의 가치로 환원해나가는 다양한 기획사업, 시시각각 변화하는 지역 현장의 소리들을 담아내고 읽어가는 비평웹진 발행과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통해 도민의 유연한 정서 및 문화시민의식 함양에 기여하고자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지원사업’,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더불어 상상하고, 의미 있는 생각들을 함께 실현해가는 풍요로운 삶을 위해 예술가, 교육자, 주민들과 함께 ‘사람과 지역, 예술과 생활을 잇는 플랫폼’이자 경기도 문화예술교육 생태계의 공진화(coevolution)를 꿈꾸는 거점 센터를 지향합니다.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한 경기도만의 고유한 사업 기획
배움의 과정을 중시하며 동시대 문화를 이해하고 예술적 자극을 함께 경험함으로써 경기도민의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획사업을 운영합니다.
지지봄봄_685
자율학습모임 기획 사업 ‘시시하지만 즐거운 일’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대한 관심과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신진(아마추어)들이 문화예술교육 생태계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조사, 탐구, 학습, 실행의 과정을 지원합니다.
자율학습모임_685
프로젝트모임 기획 사업
경기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특정 주제의 프로젝트 연구 및 개발 활동을 지원합니다.
프로젝트모임 기획_685
경기문화예술교육 비평&웹진 ‘지지봄봄(GGBomBom)’
‘지지봄봄’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2년부터 발행하고 있는 비평지&웹진입니다. ‘지지봄봄’은 경기도의 문화예술교육 현장을 가까이 바라보며 찌릿찌릿 세상을 향해 부르는 노래입니다. 문화예술교육 현장이라면 어디든 드라마처럼 펼쳐지는 다양한 삶과 배움의 이야기와 그 안에 감춰진 의미를 문화, 예술, 교육, 생태, 사회, 마을을 횡단하면서 드러내고 축복하고 지지하며 공유하는 문화예술교육 비평지&웹진입니다.
지지봄봄_685_1
경기문화예술교육 홍보 및 아카이빙
문화예술 활동가, 교육가, 예술가 및 도민들에게 경기도내 문화예술교육과 관련 정보 제공을 하며, 홍보 및 아카이빙을 통한 지원 사업 관련 자원 축적, 사업 분석, 연구를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내 꿈의 아지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 5일 수업제 실시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17개 시·도와 16개 시·도 광역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함께 하는 토요일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경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예술이 주는 상상, 놀이의 즐거움이 가득한 토요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꿈다락_685
문화예술로 지역을 읽고 사람을 잇다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거점 및 커뮤니티 형성을 기대할 수 있는 지역 밀착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민의 창의성 및 예술성을 움틔우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내 새로운 공동체적 가치와 고유한 색을 입혀나갑니다.
지역특성화_685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