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생활문화센터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주민이 지역문화의 주체자로 성장하고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는 생활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경기상상캠퍼스 내 개관한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경기생활문화센터에서는 광역단위 생활문화 지원센터로의 역할을 확장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경기도 내 생활문화 유관기관(기초문화재단, 문화원, 문화의 집, 생활문화센터)과의 교류를 통해 생활문화 이슈를 발굴하고, 경기도 31개 시·군 생활문화 현장 발굴 및 활성화 방안을 지원하는 <경기생활문화플랫폼>도 운영한다.

또한, 올해로 7기를 맞이하는 <다사리문화기획학교>를 통해 지역문화 전문 인력과 생활문화 현장 활동가의 교육을 강화하고, 도민의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생활문화 동호회>와 우리 주변의 생활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지역장인발굴 프로젝트>도 운영한다. 특히 <생활문화 동호회>, <청년 문화예술인>과 연계한 거리예술 형태의 <도민 공감공연>을 추진, 경기상상캠퍼스를 포함한 경기도 31개 시·군을 무대로 버스킹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권의 생활문화 현장 공유를 위한 <경기도 생활문화축제>도 10월에 추진 예정이다.

새롭게 조성되는 생생1990 공간을 중심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는 6월 ‘생생1990’ 건물 내 <생활창작공방>(직조, 재봉, 제빵, 바리스타, 어린이창작공방, 자율작업공간 등)과 <상상실험실>(도자, 유리, 목공, 3D프린팅 등)의 조성을 통해 생활기술 기반의 제작문화를 활성화하고 경기도민의 메이커 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 홈페이지 | https://lifeculture.modoo.at/




+ 담당부서 | 경기생활문화센터 031-296-0541(0542)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