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선보여
admin - 2020.08.19
조회 183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선보여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 기획전을 통해 펀딩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는 울창한 숲과 자연,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써 창의적인 도전과 실험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드는 창업가 및 단체들이 활동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입주단체의 온라인 유통망 확장 및 입주단체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가 준비돼 있다. ▲특히 여행이 어려워진 코로나 시대에 한국의 기차를 닮은 필름카메라와의 일상여행을 제안하며 동네사진관과의 지역상생을 추구하는 ‘오브아웃사이더스(소요컴퍼니)’의 프로젝트,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름휴가 가는 것조차 어려운 시기 집에서도 혼자 만들어볼 수 있는 철릭원피스 DIY키트 제작을 제안하는 ‘레츠비’의 프로젝트, ▲반려동물과의 일상 속 행복을 바라며 기획한 ‘몽식×멜리사월드(락희공방)’의 반려동물 인테리어 가구 제작 프로젝트, ▲2주년을 맞이해 패브릭 기반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어울릴 수 있도록 기획한 ‘쎄쥬씨’의 서아프리카 원단 미니백과 백팩 프로젝트까지 창작자들의 다양한 특색과 아이디어를 만나볼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으로, 소비자가 직접 투자해 프로젝트를 함께 완성해 나가는 가장 최신의 소비문화 트렌드이다. 이중 텀블벅은 누적 후원금 1,000억 원 이상 누적 후원자 120만 명 이상 기록하는 등 리워드 크라우드펀딩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문화예술을 비롯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4개 프로젝트가 모금을 진행 중이며, 이 외에도 내달 안에 추가로 4개 입주단체(카페라케이크, 케이팜(토비의정원), BNI스포에듀, 스리플렛)의 펀딩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누구나 해당 프로젝트의 후원자가 될 수 있다. 후원에 참여하는 자는 단체들이 준비한 리워드 제품을 선물로 받게 된다. 리워드 제품은 가방에서 부터 일회용 카메라, 반려동물 인테리어 가구, 생활한복까지 다양하다.
이들 프로젝트는 펀딩 교육 및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1:1 컨설팅 지원을 통해 추진됐다. 이후 펀딩을 성공할 경우 리워드 제품 제작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사업화 지원금’등 2차 지원을 받게 된다.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텀블벅 기획전(https://tumblbug.com/collections/sscampus_2020)은 10월 까지 이뤄지며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진행 기간은 다를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