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 ‘경.기.문.학’ 출간
admin - 2020.09.21
조회 170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 ‘경.기.문.학’ 출간
▶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을 통한 도내 유망·우수작가 선정작 작품집 출간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020년 ‘경.기.문.학’ 시리즈를 출간했다. 문학이라는 경이(驚異)를 기록(記錄)한다는 의미의 ‘경.기.문.학驚.記.文.學’ 시리즈는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 문학 분야 선정작 시리즈이다. 경기도, 경기문화재단이 경기도에 거주하는 문인들에게 창작지원금을 지원하는 한편 그들의 선정 작품을 시리즈물로 2016년부터 문학출판사와 협력하여 출간하고 있다.
올해 발간한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 문학분야의 유망·우수작가 26명을 대상으로 소설 10편과 시 64편이 수록된 소설집 10권, 시집 1권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문학’ 시리즈에서는 동시대 다양한 경향의 문학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기성의 미학을 바탕으로 써나가는 것이 아니라 작가 각자의 미학과 시학을 구축해가며 다양한 경향을 보여주는 문학의 흐름이 정착된 것을 볼 수 있다. 신진부터 중견까지 다양한 경험과 주제를 담아내는 작가들의 작품 세계는 특정 유행에 치우치지 않는 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으며, 16명의 시인들 역시 개성적인 어법과 스타일로 질곡한 삶의 순간들을 섬세하게 건너가고 있다.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문.학’ 발간을 통해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한국문학의 새로운 가능성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또한 유명작가의 작품에만 편중되는 독서시장의 폐해를 극복하고 신진 유망 작가의 문학성 있는 작품을 널리 보급하고자 한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