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사업 참여자의 생생한 목소리 담은 유튜브 콘텐츠 ‘피플 인사이드’ 공개
admin - 2020.10.25
조회 229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사업 참여자의 생생한 목소리 담은 유튜브 콘텐츠 ‘피플 인사이드’ 공개
▶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피플 인사이드’ 15편, 28일부터 공개
▶ 문화예술 사업 직접 참여자에게 듣는 속 깊은 문화예술 이야기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진 도민들을 위해 두 번째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피플 인사이드’를 오는 28일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피플 인사이드’는 ‘전시 인사이드’에 이은 두 번째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다.

경기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온라인 콘텐츠가 주목받기 이전부터 활발히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힘을 쏟아왔다. 작년에 제작한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진로탐색 영상 시리즈, 웹드라마 《수상한 보물지도》는 각각 30만, 10만 조회 수를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 공개된 첫 번째 오리지널 시리즈 ‘전시 인사이드’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전시 콘텐츠로 도민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오는 28일 공개하는 경기문화재단의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피플 인사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사업에 직접 참여한 문화예술 단체 및 예술가, 도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는 콘텐츠다. 그들이 생각하는 문화와 예술의 의미와 우리에게 문화예술이 필연적으로 필요한 이유에 대해 들어본다.

참여자 및 수혜자가 직접 영상 제작에 참여한 만큼 이번 ‘피플 인사이드’에서는 그간 듣기 어려웠던 문화예술인들과 문화예술 사업에 직접 참여한 도민의 속살 같은 이야기와 심도 있는 문화예술에 대한 생각을 담아냈다. ‘피플 인사이드’에는 경기생활문화 플랫폼, 경기만 에코뮤지엄, 다사리 문화기획학교와 같이 경기문화재단에서 오랜 기간 지속해온 문화예술 사업의 참여 단체와 예술인뿐만 아니라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침체된 문화예술인과 단체의 극복과 생태계 보존 및 발전을 위해 마련된 특별지원사업 ‘백만 원의 기적’과 같은 공모사업의 선정자 등 총 7개 사업 15팀이 참여하였다.

경기문화재단 SNS 및 영상 플랫폼 담당 윤지원 주임은 “‘피플 인사이드’에는 거리에서 생기를 불어넣는 공연인부터 동네 사람들이 모이는 작은 문화공간의 문화기획자, 드넓은 자연의 풍경을 걷는 사람들까지 경기문화재단에서 진행한 크고 작은 사업들에 참여한 사람들이 출연한다. 이 콘텐츠가 사업에 대해 그리고 문화예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피플 인사이드’는 연말까지 총 15편이 공개될 예정이며, 첫 번째 편에서는 생활문화 플랫폼 ‘참 좋은 수다’의 김민정 대표가 말하는 생활문화 플랫폼 사업과 일상 속 문화예술에 대한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피플 인사이드’는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ggcfkr)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